“어르신들을 위한 남해를 만들자”
상태바
“어르신들을 위한 남해를 만들자”
  • 김종욱 기자
  • 승인 2009.11.06 16:08
  • 호수 17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 실내체육관서 노인의 날 기념식 열려

남해군은 지난달 30일 실내체육관에서 노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노인위안행사를 개최했다.

남해군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제13회 노인의 날을 축하하기 위한 것으로 기념식, 모범노인과 효행자에 대한 표창, 노인지도자 연찬회, 판소리,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정현태 남해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금 우리사회가 이렇게 잘 살게 된 것은 지금 여기 계신 어르신들의 역할이 컸다”면서 “경제가 어려워 많은 예산이 삭감됐지만 복지예산만큼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축소하지 않고 어르신들이 보다 살기 좋은 남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정인우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장은 “노인세대는 나라를 살리겠다는 일념으로 독일로 넘어가 광부로, 간호사로 청춘을 바쳤고, 목숨을 걸고 월남전에 참전했다. 또 새마을운동을 전개하며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손꼽히는 나라로 만들었다”며 “청춘을 바쳐 선진국을 일궜으니 이제는 당당히 국가의 대접을 받으며 편안한 노후를 보내자“고 말했다.

현재 노인인구 비율이 29.9%로 초고령화시대에 접어든 군은 노인복지를 군정의 최우선 목표로 잡고 다양한 노인복지프로그램의 지원, 경로당 운영 활성화, 노인일자리 창출, 건강과 여가가 어우러지는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이날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국무총리 표창 박재성 설천노인대학장 ▲도지사 표창 정길문(고현면 차면) ▲모범노인 군수 표창 김성길(남해읍 북변), 박두옥(상주면 양아), 송경규(남면 덕월), 이태수(남면 홍현), 곽범두(서면 서상), 장찬순(창선면 당항) ▲효행상 곽인업(남해읍 입현), 최경순(이동면 화계), 김월강(남면 덕월), 최홍엽(서면 연죽), 정봉덕(고현면 차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