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이제 간편하게 납부하세요
상태바
지방세, 이제 간편하게 납부하세요
  • 남해타임즈
  • 승인 2010.10.01 15:36
  • 호수 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택스·가상계좌·자동이체 등 전자납부 확대
남해군은 종이 없는 녹색 지방세정 실현을 위해 지방세 전자납부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전자납부는 위택스 납부, 본인명의 가상계좌 납부, 자동이체 납부 등 세금고지서 없이 납부 가능한 모든 방법을 말한다. 위택스 납부는 금융기관의 인증서를 이용해 www.wetax.go.kr에 접속, 가입 가능하며 납세자의 지방세정에 관한 모든 자료를 열람ㆍ활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본인 명의로 된 가상계좌로 지방세를 납부할 수도 있다.
각 금융기관에 비치된 현금인출기나 인터넷뱅킹 등의 방법으로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하는 방법으로 세금납부 영수증을 별도 보관할 필요가 없으며 실시간 수납 처리돼 이중납부의 착오가 없고 세금납부를 위해 금융기관에서 차례를 기다릴 필요도 없다.

그 외 자동이체도 적극 권장하는 방법이다.
자동이체신청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공인인증서 발급이 어려워 위택스 가입이나 인터넷 뱅킹이 어려운 납세자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각 읍면사무소나 군청 재무과 징수팀(☏860-3181)에 자동이체 신청을 하면 세금을 편리하게 납부 할 수 있다.

또한 이 납부방법은 ‘고향부모님 세금, 내 통장으로 납부하기’와 연계 추진함으로써 향우들이 고향에 있는 부모들의 세금을 대신 납부, 노부모의 심적ㆍ경제적 부담을 덜어 줄 수도 있다.
한편 남해군은 지난해 개인 및 법인체를 방문해 위택스 가입을 독려하는 등 전자납부를 적극 홍보해 2010년 재산세(건물, 주택분)의 부과 건수 2만177건 중 1만127건이 전자납부 방법으로 납부, 전자납부율이 50.19%로 경남도내에서 1위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