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소식
상태바
우리학교소식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3.04.19 17:06
  • 호수 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수중, 경로잔치서 위문공연 펼쳐
남수중학교(교장 박성일)는 지난 12일 삼동면 지족3리 죽방렴 마을 경로잔치에서 경로효친 활동의 일환으로 풍물공연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지역 어르신들의 즐거운 박수와 어깨춤에서 큰 보람을 느꼈고 그동안 열심히 연습해 온 시간들을 마치 보상이라도 받는 것처럼 좋아했다.

■남해여중,민주적 회의 진행법 교육 실시
남해여자중학교(교장 이창근) 학생회는 지난 12일 영어전용실에서 경남선거관리위원회를 초청해 민주적 회의 진행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남해여중 학생회 임원과 각반 반장, 부반장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에서 학생 임원들은 평소 어려움을 겪던 회의진행 절차와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남해초,  인성과 예절교육 진행
남해초등학교(교장 김남두)는 지난 10일 다목적실에서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와 함께하는 예절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 장영자(현 국악예술단‘소리매무새’단장) 강사는 웃어른, 친구들, 가족 간에 지켜야 할 예절을 ‘Manner boy, Manner girl, Good people’이라는 주제로 일상생활의 다양한 사례를 알려주었다.

■성명초, 창의의 바다로 풍덩!
성명초등학교(교장 신선애)는 제46회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5일 ‘과학축제’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과학축제에서는 과학글쓰기, 과학미술, 항공우주, 탐구토론 등 다양한 종목에 전교생이 모두 참여하여 과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기와 함께 과학적 기량을 겨룰 수 있는 대회로 진행됐다. 
 
■이동초, 창원도서관 ‘꿈나르미 도서관’ 체험
이동초등학교(교장 송장섭)에 지난 10일 창원도서관의 ‘꿈나르미 북버스’가 방문했다.
학생들은 책 속 주인공을 색칠해 장식 고리를 만드는 등, 평소 읽고 생각하고 쓰는 것에만 그쳐왔던 책읽기 활동을 더욱 폭넓게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평소 입체적인 팝업북(Pop-up Book)을 볼 기회가 많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는 팝업북이 책에 대한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았다. 
 
■미조초, 일품 태권도!
미조초등학교(교장 김태세)가 거제시에서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린 ‘2013 경남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에 참가해 태권도 종목에서 입상했다.
초등부 경기는 13일 거제중에서 진행됐는데 미조초에서는 남학생 4명, 여학생 1명이 참가, 5학년 김민재 학생이 군부 초등 남자 라이트웰트급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으며 6학년 정 혁 학생은 군부 초등남자 웰트급에서 동메달 따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