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바로 과학 꿈나무들
상태바
우리가 바로 과학 꿈나무들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3.04.25 17:53
  • 호수 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개최, 대상10개팀 도대회 출전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수)은 지난 18일 군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 남해청소년과학탐구대회를 개최했다.

‘국민이 꿈꾸는 대한민국, 미래를 창조하는 과학기술’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남해초등학교와 해양초등학교, 남해여자중학교에서 진행됐으며 학교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대회는 과학적 사고력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학미술, 전자 회로도를 설계ㆍ제작하는 전자통신, 기계 장치의 원리를 이용해 특정 목적을 수행하는 기계공학, 패트병으로 물로켓을 만들어 발사하는 항공우주, 특정 과학 주제에 대해 탐구한 내용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탐구토론 대회 등 총 5종목 10부(초등부, 중학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지난해와는 달리 각 종목별 2인 1팀, 3인 1팀으로 대회에 참가, 주어진 과제를 협동해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학생의 올바른 인성 형성에도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남해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본 대회를 통하여 과학적인 창의성과 재능을 길러 미래 과학 기술인력 육성의 바탕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질 개발은 물론, 진로 선택의 격려로 미래 과학 기술 인력 육성에 공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결과에 따라 종목별 대상 입상팀은 오는 6월 22일(토)에 열리는 ‘2013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남해교육지원청 대표로 참가할 예정이다.

다음은 2013년 남해청소년 과학탐구대회의 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 과학미술 : ▲남해초 이현상, 김모은 ▲해성중 길유채, 백서연 
□ 전자통신 :  ▲지족초 김도원, 강상훈 ▲해성중 김태휘, 이도관
□ 기계공학 : ▲지족초 임동하, 임지훈 ▲물건중 차륜호, 이민욱
□ 항공우주 : ▲설천초 박성민, 최보현 ▲남해중 이승호, 이승학
□탐구토론 : ▲창선초 고하빈, 박송주, 서정학 ▲해성중 김현화, 이유선, 정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