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소식
상태바
우리학교소식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3.05.27 17:03
  • 호수 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천중, 진로진학상담 교사 초청 특강
설천중학교(교장 주지홍)는 지난 13일 전교생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동중학교 김권식 진로진학상담 교사를 초빙해 특강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개성을 파악하는 검사로 자신이 내향성인지, 외향성인지, 감각형인지 직관형인지로 나누어 파악했으며 친구 간의 성격 유형과 삶의 방식을 견주어 보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삶의 모습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해초, 편견 없는 세상 만들기
남해초등학교(교장 김남두)는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다문화이해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했다.
지난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이해 전교생이 다문화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갖게 하고 편견이 없는 분위기 조성을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교생은 학년별로 짜여진 프로그램에 따라 다문화 이해교육과 학예행사를 실시했다. 
 
■남명초, 전통예절과 선비정신을 배워
남명초등학교(교장 이주생)는 지난 14일 5학년 학생(11명)을 대상으로 남해 향교를 방문해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예절의 마음가짐과 인사법, 대화 예절, 선비정신에 대해 듣고, 절하기 실습을 하며, 청소년이 가정과 사회에서 지켜야 할 예절들을 배우고 익히는 소중한 체험을 했다. 
 
남해여중, 스승의 날 기념 ‘작은 축제’
남해여중학생회(회장 정예지)는 제3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 지난 15일 ‘사제동행 작은 축제’를 마련했다.
남해여중학생회는 학생, 교사 장기자랑을 비롯해 선생님과 벌이는 이색 과목대결, 선생님 흉내 내기, 학교 바로알기 OX퀴즈대회, UCC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 교직원들이 하나 되는 장을 마련했다. 
 ■미조초, 1일 명예교사제 운영
미조초등학교(교장 김태세)는 지난 15일 ‘학부모 학교 참여 1일 명예교사제’를 운영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1시간동안 각각의 주제로 학생들과 함께 했으며 1학년은 재미있게 책 읽는 방법, 2학년은 폼 아트로 해바라기시계 만들기, 3학년은 공놀이, 4학년은 신문 활용 수업, 5학년은 발야구, 6학년은 음식 만들기 활동 등을 진행했다. 
 
■물건중, 체력 UP 교내체육대회
물건중학교(교장 최정란)는 지난 9일 학생들의 심신단련과 협동심을 기르고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땀 흘리며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교내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날에는 구성원간의 단결과 화합이 중시되는 단체전 위주의 경기 진행으로 모든 학생들이 경기에 참여했으며, 구성원간의 단결과 화합을 다졌다. 
     
■도마초, 선생님과 함께 김밥 만들기
도마초등학교(교장 이판수)는 지난 16일 급식소에서 사랑의 김밥 만들기 실습을 했다. 5, 6학년 실과 실습과 연계돼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김밥을 만들어 봄으로써 스스로의 솜씨를 뽐내고 동시에 선생님과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