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소식
상태바
우리학교소식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3.06.13 11:18
  • 호수 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천중,호국보훈의 달 기념식 가져
설천중학교(교장 주지홍)는 지난 5일 전교생 45명과 교직원 전원이 참가한 가운데 호국보훈의 달 기념회를 열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정상렬 군 등 9명이 모범학생 상을 받았으며, 청소년주간 모범 학생 연지완 군이 교육감상을, 과학의 달 탐구대회 수상자 정태성 군 등 13명이 남해교육장상을 전달받았다.

■남해초 컵스카우트, 공군 견학
남해초등학교(교장 김남두) 컵스카우트 단원 48명은 지난 8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사천공군 및 항공우주박물관 견학 활동에 참가했다.

학생들은 항공우주박물관 견학을 통해 세계로, 나아가 우주로 발전하는 한국의 현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사천공군 견학으로 현충일의 의미를 다시 새기고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졌다.

■도마초, 우리 손으로 지키는 환경

도마초등학교(교장 이판수) 전교생은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남산 일원의 쓰레기 줍기를 통해 남산의 환경을 가꾸었다.

4학년 정혁진 학생은 “길에 떨어진 쓰레기는 내가 버린 것이 아닌 이상 주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내 땅이고 나의 삶의 터전이라고 생각하자 길에 쓰레기를 버릴 수 없음은 물론이요, 떨어져 있는 쓰레기들도 모두 주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설천초, 맨발로 건강 튼튼, 우정 돈독
설천초등학교(교장 조정복)는 지난 7일 건강한 체력을 기르기 위한 아침활동인 맨발달리기를 운동장에서 실시했다. 고학년들은 저학년 학생들의 손을 잡아주고 챙겨주는 등 ‘띠앗 활동’을 통해서 각 학년끼리만 어울리는 것이 아닌, 전 학년 모두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남해여중, 청소년 생명존중프로그램 실시

남해여자중학교(교장 이창근)는 지난 4일 영어전용실과 진로상담실에서 ‘내생명 소중하게 가꾸기’라는 주제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이뤄졌으며 김해 생명의 전화에서 생명교육 강사가 파견돼 1학년을 대상으로 4시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이동초, ‘다같이 행복한 학교를 위해’
이동초등학교(교장 송장섭)는 지난 10일 강당에서 ‘학교규칙 준수 서약식’을 가졌다. 학교 규칙 안내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학생들은 복창과 함께 규칙을 지키겠다는 마음을 다졌으며 규칙 준수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