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총각, 노처녀 중매 공약하라
상태바
노총각, 노처녀 중매 공약하라
  • 남해타임즈
  • 승인 2014.04.03 12:34
  • 호수 3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것이 군수 후보자와 유권자의 관계라면 그 표가 어디로 갈까? 자녀 중매 서겠다는 후보를 찍을 것이다. 친인척을 합하면 유권자 태반의 지지를 받을 이 정책을 공약으로 내걸어라. 너는 이미 군수다.


본지 칼럼니스트
시인
 전국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가 전입하는 주민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지자체 인구증대 정책으로 채택하여 경쟁이 붙다보니 어느 지자체에서는 거액을 주기도 한다. 우리 남해군도 30만원을 주고 있는데 이것이 인구유인책이 되고 있을까? 한마디로 말해서 `아니올시다`이다.

 타지로 가려다가 남해에서 보조금 30만원을 준다기에 주거지를 바꾸는 사람은 없다. 왜 이렇게 헛돈을 펑펑 쓰고 있을까? 내 돈이 아니니까 써도 된다는 말인가? 네 돈이 아니니까 쓰지 말라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거주이전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는 나라다. 어느 곳에 살아도 다 국민이고 자기가 먹고살기에 편리한 곳을 우선으로 하여 자녀의 학업이나 가족의 건강관리 등 차선책도 고려하여 거주지를 선택한다.

 따라서 장기적인 인구증대책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교육기관의 교육력을 높이고, 환경과 문화수준을 높이는 등의 정책이 필요할 것이다. 여기에 더하여 단기적이긴 하지만 획기적인 인구증대책이 하나 있다. 결혼을 하지 못해서 아이를 낳지 못하고 있는 처녀총각을 결혼시키는 일이다.

 몇 해 동안에 일천 쌍의 결혼을 주선한다면 2000 명의 인구가 불어날 것은 거의 확실시된다. 비단 처녀총각이 남해에 살지 않는 군민의 자녀라 하더라도 그 사람은 남해군의 인적자원이고 대한민국의 국민이다. 국가 인구가 줄어들어 외국인노동자들을 불러들여 온갖 사회문제를 만들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면 국가가 나서서 할 일이지만, 남해군이 먼저 나서면 더욱 좋은 일이다. 전범을 보여준다면 연줄이 더 멀리 이어져서 더 많은 결혼이 성사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정책은 직책이 있는 여러 부서의 공무원들로써 팀을 구성하고 복지과에 실무자 한 사람만 있으면 실천 가능한 일이다.

 군민자녀의 노처녀, 노총각 실태조사를 먼저 하고, 연령, 학력, 직업, 건강상태 등의 재원을 소개하고 어디서 어떻게 살고 싶다거나 어떤 사람을 구한다는 희망사항 등을 작성하여 서로 살펴볼 기회인 중매마당을 여는 것이다. 남해일주관광이라도 시키면서 사랑의 불씨를 지필 수 있는 중매역할을 하는데 예산을 쓴다면 얼마나 가치 있을까? 노처녀, 노총각을 가진 부모님들의 마음이 얼마나 흡족할까?

 우리나라도 국제결혼이 피치 못할 선택이었고 우리네 이웃에도 외국인 며느리가 한둘이 아니며 이미 그 자녀가 중고등학생이 되기도 하였다. 이런 차에 내국인끼리 결혼할 수 있도록 주선하는 것은 얼마나 큰 이익인지는 여기에 적지 않더라도 삼척동자도 다 아는 일이다.

 우선순위를 군내 거주자(고령자), 군민자녀 순으로 하고, 국내에서 신붓감이 부족할 경우 외국인 신붓감도 중매하면 될 것이다. 사설중매업소에 맡기지도 못하거나 맡겨도 불안한 점을 해소하고 경비절감 등 부가적인 이점도 예상되기 때문이다. 매월 10여 쌍식이라도 성사시켜 합동결혼식을 올린다면 얼마나 큰 경사일지, 대통령이 축의금을 보내야 할 일일 것이다.

 농촌에 살아서, 농업이 힘들고 시골에 사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기피하는 직업이라서 자녀 결혼을 시키지 못하기도 하고, 자녀가 집을 나가 있으니까 기다리고만 있다가 혼기를 놓친 부모님들, 죽어도 눈을 감지 못할 가슴의 응어리를 풀어줄 수만 있다면, 설령 풀려고 하다가 풀지 못하더라도 그런 노력을 해주는 도우미가 있다면 얼마나 반가울까? 이것이 군수 후보자와 유권자의 관계라면 그 표가 어디로 갈까? 아마도 친척이 나왔더라도 눈을 꾹 감고 자녀 중매 서겠다는 후보를 찍을 것이고, 돈 봉투를 갖다 줘도 마음 고쳐먹고 자녀 중매 서겠다는 후보를 찍을 것이다. 친인척을 합하면 유권자 태반의 지지를 받을 이 정책을 공약으로 내걸어라. 너는 이미 군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