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비리 의혹 이번엔 뿌리 뽑자
상태바
건설비리 의혹 이번엔 뿌리 뽑자
  • 남해타임즈
  • 승인 2014.08.19 09:27
  • 호수 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 본지 1면은 지역건설업자와 관계공무원의 유착의혹에 대한 기사이다. 이 의혹에 관련된 공무원들은 모두 의혹을 부인하고 있고 건설업자는 사실관계에 대해 함구하고 있다. 공사장의 사토중 흙을 제외한 바위를 불법유출한 물증은 있는데 이것을 지시한 공무원이 누구인지 아직 드러나지 않고 있는 것이다.

 경찰도 수사 중인 사건이라 말을 아끼고 있어 불법을 지시한 공무원을 밝혀냈는지 아니면 아직 수사 중인지 알 수 없다. 그러나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경찰의 수사가 마무리 되면 그 공무원이 누구인지 분명하게 밝혀질 것이고 반드시 밝혀야 하는 사건이다. 이번 기사를 보게 될 남해군민들은 그동안 남해사회에 풍문으로만 나돌던 건설업자와 관련공무원의 불법유착의혹에 관한 한 단면을 보게 돼 씁쓸하기 그지없을 것이다. 많은 군민들은 공무원과 건설업자의 불법유착의혹이 풍문으로 떠돌 때 마다 공무원이 자기 목숨이 달린 일을 할 리가 없다고 생각해 왔으며 남해군 공무원의 도덕성을 믿어 왔다.

 그러나 군민들의 이런 기대는 이번 사건으로 물거품이 됐다. 비단 관련공무원에 대한 불신 뿐 아니라 남해군 전체 공무원에 대한 도덕성마저 의심받게 됐다. 이번 사건의 진의야 경찰의 수사여부로 밝혀지겠지만 남해군 공무원의 실추된 명예는 경찰의 수사만으로 회복될 수 없다.

 왜냐하면 이번 수사결과가 그동안 풍문으로 떠돌던 `고위 공무원 A씨는 퇴직하면 모 건설회사의 이사로 취지하기로 예약이 돼 있다` `공무원 B는 건설업자 누구와 의형제처럼 지낸다` `C건설업자는 공무원의 회식자리에 불려가 회식비를 계산했다` `시설직 공무원은 자기라인이 있어 공무원간 파벌을 만들고 이 파벌이 건설업자를 관리한다` 등의 의혹을 잠재울 수 없기 때문이다.

 남해군은 이번 일을 계기로 그동안 군민들 사이에서 떠돌던 건설비리 관련 풍문에 대한 모든 의혹을 해소해야 할 것이다. 필요하다면 군수 직속의 민관합동 조사기구를 만들어서라도 군민들의 의혹을 모두 해소해 줘야 한다. 눈 가리고 아옹 하는 수박 겉핥기 식의 조사가 아닌 제대로 진실을 밝히는 조사를 해야 한다. 이것만이 박영일 군수가 후보시절 그토록 강조했던 깨끗한 남해를 실현하는 길이고 실추된 전체 공무원의 명예를 회복하는 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