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찮은 남해군 엄정조사 진정서 발송
상태바
심상찮은 남해군 엄정조사 진정서 발송
  • 이충열 기자
  • 승인 2016.02.02 10:13
  • 호수 4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대검찰청·행정자치부·국민권익위 4곳에 제출

본지는 남해군의 매관매직·폭력교사·측근비리에 대한 의혹을 말끔하게 군민들 앞에 밝혀 달라는 진정서와 관련 신문자료를 동봉해 지난달 28일 청와대 비서실과 대검찰청, 행정자치부, 국민권익위원회 네 기관에 동시에 발송했다. <사진> 

본지가 청와대와 대검찰청 등 정부의 주요 4기관에 보낸 진정서의 요지는 △남해군 내 매관매직의 개연성이 높고 △군수 및 측근의 폭력교사와 비리 혐의가 짙다는 데 대해 군민들의 의혹이 가라앉기는커녕 더 커지고 있어 명확한 진상규명과 함께 합당한 조치를 취해 달라는 것이다.  

또한 진정서에는 앞서 군민100인 선언이 요구했던 파행인사·매관매직 혐의에 대한 남해군의 자체적인 해소 노력이 보이지 않고 있고 최근 폭력교사·매관매직 혐의를 폭로했다가 번복하는 심상찮은 일까지 터져 의혹은 더욱 커져만 가는데도 군이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는 데 대한 분명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기록돼 있다.   

본지는 한국정부의 주요 네 기관이 남해군의 심상찮은 일련의 사태들을 철저하게 규명해 이에 합당한 조치를 취해 줄 것으로 여기고 있다. 또한 남해군은 지금부터라도 군민들의 의혹을 사고 있는 대구선물사건과 매관매직 혐의, 군수 및 측근의 폭력교사 여부의 진실 등을 군민앞에 분명하게 밝히고 알맞은 조치를 스스로 취할 것을 본지는 거듭 요청한다.   


한편 일련의 군정 의혹과 연관성이 높은 업무추진비 사용내역에 대한 행정정보공개 청구와 관련해 본지가 국민권익위 등에 보낸 `행정심판청구`의 건이 지난달 28일 경남도행정심판위원회로 이관돼 조치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관계자는 "남해시대신문사의 행정심판청구 서류는 지난달 11일자로 접수가 됐으며 분류과정을 거쳐 경남도행정심판위로 이관됐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