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직 내려놓는다는 공언, 책임져라”
상태바
“군수직 내려놓는다는 공언, 책임져라”
  • 이충열 기자
  • 승인 2016.02.02 21:21
  • 호수 4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민대책위, 성명서 통해 ‘군정혼란 종식ㆍ군정정상화‘ 요구

대구선물사건과 상왕군수의 행정 관여 의혹, 매관매직 인사 의혹 등에 더해 최근 터진 박종훈 도교육감 주민소환 서명과정에서 군수 부인과 관변단체 동원 의혹, 일명 군수 별동대의 폭로와 번복 발표 등 암울한 군정 현안에 대해 군민들이 ‘정상화’를 요구하며 성명서를 발표했다.

군내 시민단체와 일부 주민단체들이 참여해 결성한 ‘군정정상화와 지역발전을 위한 남해군민대책위원회’(이하 군민대책위)는 지난달 31일 ‘군정혼란 종식과 군정정상화를 위한 우리의 요구’라는 제하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검찰에 대해 △매관매직 비리관련 수사 엄정 실시와 조속한 발표를 요구했으며 남해군에 대해서는 △자칭 군수별동대에 대한 고발과 진실 규명 촉구 △일부 사실로 드러난 매관매직에 대한 군수의 사과와 책임을 요구했다.

군민대책위는 성명서에서 최근 벌어지고 있는 남해군의 상황에 대해 “새해가 밝았지만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도 없이 절망감만 더욱 깊어진다”고 평가하고 박종훈 도교육감 소환서명운동에 동원된 군수부인, 군청과장과 읍면장, 관변단체의 문제, 일명 군수별동대의 폭로와 번복,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계속되는 학교급식비 지원중단, 대구선물 사건 의혹, 상왕군수, 매관매직 인사 의혹 등으로 “촌극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 우리 남해의 부끄러운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계속해서 군민대책위의 성명서는 “하루빨리 이 혼란을 종식시키고 군정을 정상화해 자치 1번지 남해군의 명예와 군민들의 자긍심 회복되고 정의와 진실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구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민대책위는 △검찰은 매관매직 비리 사건수사를 엄중하게 실시해 결과를 빨리 발표하고 △군수별동대라 자칭하는 사람들이 폭로와 번복으로 군정을 농락하고 군민을 우롱한 데 대해 사법당국에 고발조치하고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한 군민대책위는 △인사 관련 돈거래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군수직을 내려놓을 것이라고 공언했던 박 군수의 사과와 책임을 요구했다.

특히 군수의 사과ㆍ책임 문제와 관련해 군민대책위는 “그동안 의혹을 일으켰던 인사 관련 돈거래가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지난해 9월 8일 기자회견을 통해 인사 관련 돈거래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군수직을 내려놓을 것이라고 했던 박영일 군수는 군민에게 사과하고 자신의 말에 책임을 지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