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제20대 국회의원선거(7) `후보자에게 듣는다` "여러분들께서 바꿔주십시오!"
상태바
기획 제20대 국회의원선거(7) `후보자에게 듣는다` "여러분들께서 바꿔주십시오!"
  • 김광석 기자
  • 승인 2016.03.29 09:56
  • 호수 4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2 더불어민주당 남명후 후보

   지역주민, 지방자치단체나 관련기관과 협조하여 
   지역발전현안을 개발, 해결할 때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주는 등의 역할과
   중앙정부, 광역지방자치단체에 당위성을 관철시키는 등의 일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본지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는 각 후보자들의 소속정당과 기호, 후보자 프로필, 정책공약, 선거구호 등을 보도한다. 이를 위해 본지는 각 후보자들에게 다음 9가지 공통질문을 서면으로 보내 답변을 받았다. 각 후보자들이 보내온 내용을 그대로 싣는다. <편집자 주>   
질문1)소속정당, 기호, 학력, 경력, 선거구호는?  
질문2)출마의 변을 최대한 간단히!
질문3)내가 꼭 국회의원이 돼야 하는 이유는?
질문4)지역에 구애받지 말고 대표 정책공약 10가지를 꼽자면!
질문5)위 정책공약 중에 사천, 남해, 하동지역의 가장 큰 공약 한 가지씩만 제시한다면?
질문6)사천 남해 하동의 상생발전상을 한두 문장으로 요약해 표현하자면? 
질문7)일하고 싶은 국회 상임위원원회를 밝혀주시고 그 이유를 간단히!
질문8)스스로 생각하는 당선가능성은 몇 %라고 생각하는지, 그 근거는?
질문9)자유발언(위 질문 외에 유권자들에게 꼭 하시고 싶은 말은?)

기호2 더불어민주당 남명우 후보 

질문1)소속정당, 기호, 학력, 경력, 선거구호는? 
더불어민주당 / 기호2 / 1953년 하동군 횡천면 출생/ 횡천초·횡천중·진주고·경상대 졸업/ 경상대 총학생회장, 농협중앙회 근무, 경상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2000 남해하동 지역구 총선 출마(민국당), 2004 남해하동 지역구 총선 출마(민주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경상대학교 식의약품대학원(이학석사) 졸업. 현, (사)전국GAP연합회 사무총장, 현, 섬진강GAP영남협의회 대표 / 여러분께서 바꿔주십시오! 

질문2)출마의 변을 최대한 간단히!
저의 91년도 정치입문의 동기도 농촌, 농업에 희망을 주는 역할과 동서화합과 상생의 정치의 밑거름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의지를 가지고 꼬마민주당 도의원 후보로 출발해서 새천년민주당 국회의원후보, 통합민주당 하동군수 후보 등 9번을 출마해서 낙선을 했습니다. 그 세월이 25년이 흘렀는데도 농업, 농촌은 더욱 홀대를 받아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있고 정치도 영남 당, 호남 당으로 구분이 되어 화합의 정치는 실종된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은 정당의 책임자나 정치인들의 직무유기가 제일 큰 원인이라고 봅니다. 농촌출신 국회의원을 뽑는 데 검사, 판사, 경찰출신 등 관록을 위주로  공천해서 내보내고 유권자들께 표를 강요하는 일들이 계속되어 왔기 때문에 농촌은 홀대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또한 정치지향점도 갖추지 않은 명망가나 돈을 가진 사람들에게 공천을 주는 일이 반복되어 화합의 정치는 실종되었습니다. 저는 농촌에서 태어나 농과대학을 졸업했고, 농협중앙회에서 농촌, 농업의 발전을 위한 대안을 연구했습니다, 대학원도 식품관련 전공으로서 안전농산물과 관련된 연구를 했습니다.

특히나 2007년부터 새로운 농업정책인 GAP제도에 대한 연구를 계속해왔으며 이의 활성화로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민국GAP연합회의 창립을 주도하고 부회장을 역임했고, 지금은 사무총장으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치인과 농업관련 고급관료들의 농촌발전에 대한 적극적 대처 미흡으로 농촌, 농업이 더욱 어려워지는 현실입니다.

이에 자극 받아 국회의원이 되어 적극적인 농촌, 농업관련 정치를 하고 정책을 입안해서 농촌, 농업발전을 견인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특히 사천시, 남해군, 하동군이 농어촌인구가 과반을 넘는 지역이라 이곳을 농어업발전의 전초기지로 만들어 전국에 확산시켜보는 것이 저의 정치적 꿈으로 다시 자리 잡았습니다.

농, 어업의 확실한 바탕위에 제조업, 유통, 관광이 접목된 소위 말하는 6차 산업을 활성화 시켜주는 것이 우리 지역의 발전을 담보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타산업의 발전도 함께 모색하는 지혜도 필요합니다만 저의 정치적 소신은 농촌, 농어업의 확실한 발전이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길이라고 확신하는 것입니다. 이의 밑거름이 되고자 국회의원 출마를 결심하고 10번째 도전장을 냈습니다.  

질문3)내가 꼭 국회의원이 돼야 하는 이유는?
우리 사천 남해 하동은 농업을 위주로 한 농촌지역입니다. 농촌지역에 농촌전문가가 지역의 대표성을 띄는 지역 국회의원이 되어 농촌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고 제도적 장치를 해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봅니다. 그리고 농업관련기관을 감시하고 농촌, 농업발전에 대한 제반 사항을 건의하여 실행케 하여 농촌, 농업 발전의 견인차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질문4)지역에 구애받지 말고 대표 정책공약 10가지를 꼽자면!

저는 지역 공약은 없습니다. 지역주민, 지방자치단체나 관련기관과 협조하여 지역발전현안을 개발, 해결할 때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주는 등의 역할과 중앙정부, 광역지방자치단체에 당위성을 관철시키는 등의 일을 열심히 하겠다는 것이 제 공약입니다.

질문5)위 정책공약 중에 사천, 남해, 하동지역의 가장 큰 공약 한 가지씩만 제시한다면?
위 답변과 같습니다.

질문6)사천 남해 하동의 상생발전상을 한두 문장으로 요약해 표현하자면?
사천남해하동의 공통분모는 질 좋은 농수축특산품과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농수축특산품을 생산하는 농어업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만들고 이들 특산품을 이 지역에서 가공하여 완전식품을 만들어 부가가치를 높이고 유통을 원활하게 해주고 또한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해서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는 등 소위 6차 산업의 전진기지를 만들어 소득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할수 있는 공동협의체를 만들어 동반상생의 길을 찾아야 합니다.

질문7)일하고 싶은 국회 상임위원원회를 밝혀주시고 그 이유를 간단히!
일하고 싶은 상임위원회는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입니다. 농촌전문가로서 농촌에 희망을 주는 역할을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질문8)스스로 생각하는 당선가능성은 몇 %라고 생각하는지, 그 근거는?
당선가능성은 33.3%입니다. 후보자가 3명이기 때문입니다.

질문9)자유발언(위 질문 외에 유권자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은?)
공정한 선거는 민주주의 꽃입니다. 선거가 지역감정이나 부정선거로 치러진다면 선진사회라고 볼 수 없습니다. 이당 저당 보지 마시고 농촌지역인 이곳을 동반 발전시킬 수 있는 열정과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이 누구인지 잘 판단하셔서 선택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