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관매직 판결 관련 "박군수 퇴진 운동 벌일 것"
상태바
매관매직 판결 관련 "박군수 퇴진 운동 벌일 것"
  • 이충열 기자
  • 승인 2017.02.21 10:49
  • 호수 53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퇴진 남해운동본부 `박근혜·박영일 군수 동시 퇴진` 결의 "입 다물고 있는 군의회, 직무 유기" … 군 "이미 사과발표 했다"

박영일 군수의 전 비서실장 등에 대한 1심 유죄 판결이 나온데 대해 주민 일각에서 박 군수에 대한 공식 사과 요구가 거세지는 가운데 군행정을 견제하는 군의회가 이 문제에 대해 왜 제 목소리를 내지 않느냐며 질타하는 여론이 비등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박근혜퇴진 남해운동본부(이하 남해운동본부)는 현재까지 박 군수의 입장표명이 군민에 대한 진정어린 사과나 진퇴 문제에 대한 명확한 입장 발표가 아니라고 판단된다며 다음달 1일부터 `박근혜·박영일 동시 퇴진` 요구를 벌여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남해운동본부는 승진 대가성 금품 수수라는 막중한 공직비리가 발생했는데도 아무런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는 남해군의회에 대해 최근 216회 군의회 임시회 2차 본회의장에 항의성 방청 농성을 벌이기로 결의했다. 

군내에서 뿐만 아니라 군 외에서도 남해군의 승진 청탁 금품수수 판결과 관련한 비판 여론은 거세지고 있다. 정의당 경남도당은 지난 2일 공식 논평을 통해 남해군의 공직 비리를 언급하면서  "박 군수는 측근 매관매직과 불법 공무원 승진 발령에 대해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취지의 입장을 표명한바 있다.  

이른바 매관매직 1심 판결과 관련해 남해군은 1심 판결이 났던 당일 지난 1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표명을 한 것 외에는 이후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으며 남해운동본부가 지난 8일 2차 기자회견을 열어 "박군수 사퇴약속 이행하라"는 요지로 입장 발표를 한 이후에도 군은 후속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군 관계자는 "1월 26일 `사과문`을 이미 냈고 언론에도 발표됐다"며 후속 입장 표명이 불필요하다는 취지의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 입장과 관련해 군 일각에서는 박 군수가 말했던 `군수직을 내려놓겠다`는 표현의 문제와 언론 대응 문제에 대해 변호사 자문 등 법률적인 대응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도 나왔다.  이 문제에 대해 군 관계자는 "절차상 필요한 정보를 알아본 것일 뿐 구체적인 계획이 있는 건 아니다"라고 밝혔지만 정황상 박 군수의 의지가 반영됐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남해군민 2017-02-22 17:33:15
박 군수는 지난 2015년 9월 8일 기자회견에서 매관매직 관련 "인사의혹이 사실이라면 미련없이 군수직을 내려놓았을 것"이라고 말했으면서도 재판 1심 `유죄` 판결 이후 "(박 군수가) 부정의 당사자라면 군수직을 걸겠다는 입장"이라고 말을 바꿨다.

남해사랑 2017-02-21 13:39:24
사과 했으면 되지 왜 퇴진 해야되는데 이런식으로 하면 되나요 여론 몰이식 재판은 하지마시오 이래서 당신들이 하는운동은 목표와 정당성이 없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