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으로 여는 인생 2막, 지금 시작"
상태바
"배움으로 여는 인생 2막, 지금 시작"
  • 강영자 기자
  • 승인 2017.04.18 09:58
  • 호수 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대학, 귀촌인 특별반 편성, 원예조경 맞춤형 강의
관광조경디자인과 유리온실에서 `원예조경맞춤관리 과정`수업을 받고 있는 학생들 모습.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 관광조경디자인과(학과장 권대곤)가 남해군 귀농·귀촌인을 위한 특별교육과정을 편성·운영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남해대학 관광조경디자인과(이하 조경과)는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남해군 귀농귀촌 희망자와 정착인, 농업후계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반을 모집했으며 그 결과 총21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조경과는 이들을 위한 특별교육과정으로 `귀농·귀촌과정`을 개설하고, 원예조경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만학도인데다 직접 농사를 경작하고 있는 학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일과 학업이 병행될 수 있도록 2학년 1학기까지는 원예조경 맞춤관리과정을 수강하고, 2학년 2학기는 학기제 현장실습을 통해 전 과목을 현장수업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만학도 신입생에게 지원하는 `열정입학 장학금 80만원`과 다양한 국가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부담 없이 학업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졸업시 조경산업기사, 실내조경기사, 시설원예산업기사 등 원예조경분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권대곤 학과장은 "우리대학은 매년 늘고 있는 귀농·귀촌인에 주목하고, 성공적인 귀농·귀촌 정착을 유도하여 미래 삶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귀농귀촌 과정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한 뒤 "원예조경, 농업경영, 유통 기술교육 등 귀농·귀촌인을 위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부농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