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상태바
5월 `소프트웨어에 물들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7.05.23 10:44
  • 호수 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여성회 민들레 어린이 도서관 강연 안내

 남해여성회 민들레 어린이 도서관에서는 무료로 SW(소프트웨어)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오는 27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네트워크로 감성 나누기`라는 주제로 이지호 강사가 "현대 사회는 사람들 간의 표현은 직접 만나 서로 감정을 키우기보다 인터넷을 통해 감정 표현을 하게 된다. 그 지점에서 어린 친구들에게 인터넷에서 사람들 간에 직접 얼굴을 마주하는 새로운 경험을 소개하고 사람이 잃지 말아야 할 부분의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라는 초대말과 함께 올바른 SNS활용법과 감정표현 등의 내용으로 강의한다.

이어 3시부터 4시까지는 박지효, 곽민경, 이해민 강사가 `라즈베리파이로 코딩의 문을 knock knock!`이라는 주제로 코딩 홈스쿨링을 통해 중학생이 파이썬의 기초를 공부하고 라즈베리파이를 이용해 먼지측정기와 에코시계를 만들었던 경험으로 "내가 뭔가 필요할 때 물건을 사는 게 아니라 직접 만들어낼 수 있다는 메세지, 그리고 만들다보니 활용성도 이것저것 떠오른다는 경험, 무엇보다 그러한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바로 SW라는 것을 초등학생 친구들과 공유 하고자한다"라는 초대말과 함께 소프트웨어와 코딩 등에 대해서 강의한다.

`라즈베리파이`란 가격이 저렴한 영국에서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꼬마 컴퓨터로 필요한 기능은 다 갖춰진 일반 컴퓨터와 비슷하다. 작고 조작이 간단한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는 고장도 많이 나지 않는다.

또 라즈베리파이는 운영체제를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를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번 특강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25일(목)까지 신청을 받으며 남해여성회 민들레 어린이 도서관(☎864-6615)으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