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를 만나면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상태바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를 만나면 무한한 꿈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7.11.02 09:38
  • 호수 5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유일의 수산·해양계 특성화고 최고의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

남해군 중학생들의 고입 입시철이 다가왔다. 각 학교마다 일정은 다르지만 이달 말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실시되는 입시에 많은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도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어떤 학교로 갈지 혹은 진학시켜야할지 고민이라면 각 학교가 자랑하는 내용을 읽어보길 권한다. 학교 소개는 각 학교에서 제공한 자료 순서와 입시 일정을 고려해 배치했습니다. 다음 572호에서는 남해고·제일고·해성고 편이 이어집니다. <편집자 주>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는 수산·해양 산업 인재 양성에 노력한 결과, 수산업협동조합, 동원산업, 사조산업, 신라교역, 인성실업, 흥아해운, 하나마린, 해군부사관, 수산직 공무원 등 공사나 공무원, 대기업·강소기업 등에 많은 학생들을 취업(2017년 2월 기준 84.6%)시키고 있어 명문 수산·해양 특성화고등학교로 자리매김 중이다. 

승선으로 취업할 경우, 병역특례 대상이 되어 직업인으로서의 자기개발과 경제적 여유 등 다양한 장점이 있어 우수학생들이 전략적인 입학을 하고 있다. 또한 남해양과학고에서 해기사를 취득하고 졸업 후 1년 이상의 승선경력을 가질 경우, 해양수산직 공무원 경력경쟁 채용 분야로의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이는 일반경쟁 분야로 응시하는 것과 비교하여 보다 나은 채용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는 전교생에게 학비를 무료로 지원하며 그 외 기숙사비와 급식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항해사, 기관사, 수산양식기능사, 동력기계정비기능사, 잠수기능사, 초급·중급 스킨스쿠버, 전파전자 통신사, 인명구조요원, 응급처치강사, 의료관리자, 요트, 동력수상레저기구조종 면허 등 자격 교육을 무상으로 실시하며 기초 수영 훈련 및 해양 훈련, 국제항해승선실습 등 학생들이 기초적으로 필요한 훈련 및 실습 또한 무상으로 실시하고 있어 학생 복지 기반의 미래 수상·해양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남해가 자랑하는 바다를 누비며 많은 혜택을 누리고 최고의 실무자가 되고 싶다면 경남해양과학고등학교를 선택하길 바란다. 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867-0225)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