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학교 성적과 건강까지 잡을 수 있는 창선고등학교입니다
상태바
아름다운 학교 성적과 건강까지 잡을 수 있는 창선고등학교입니다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7.11.02 09:39
  • 호수 5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입학 특전, 많은 장학금 사람이 우선인 인성교육 실시

남해군 중학생들의 고입 입시철이 다가왔다. 각 학교마다 일정은 다르지만 이달 말부터 오는 12월 초까지 실시되는 입시에 많은 학생은 물론 학부모님도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어떤 학교로 갈지 혹은 진학시켜야할지 고민이라면 각 학교가 자랑하는 내용을 읽어보길 권한다. 학교 소개는 각 학교에서 제공한 자료 순서와 입시 일정을 고려해 배치했습니다. 다음 572호에서는 남해고·제일고·해성고 편이 이어집니다. <편집자 주>

창선고등학교는 다양한 입학 특전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우선 중학교 내신 석차 백분율 상위 10%에 해당하는 학생은 졸업 시까지 수업료지원을 시작으로 기숙사 관리비, 식비 전액 무료 지원, 연 60만원씩 장학금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창선고가 자랑하는 이브닝 클래스(야간심화반)은 학생과 교사의 1:1대면지도를 통해 국어, 수학, 영어 중심의 특별 수업을 할 수 있으며 커리어 맵 운영을 통해 대학수시 모집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특히 1학년 내신과 모의고사 종합성적에 따라 우수자 3명은 유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기숙사 생활은 물론 면학 분위기를 위한 성적 우수자 상위 30% 학생에게는 1인당 연간 150만원정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2016학년도 장학금을 살펴보면 교내 약 2900만원 교외 약 5900만원으로 8800만원 정도로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인조잔디 운동장을 천연잔디 운동장으로 교체해 학생들의 심신을 우선시 했다. 또한 급식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기존의 판넬식 건물에서 초현대식 건물로 개선했다.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창선 3-3-3 프로젝트 운영으로 3有(인사주고받기, 웃음 주고받기, 친절베풀기), 3본(기본예절, 기본 질서, 기본 습관), 3Together(책과 함께, 이웃과 함께, 건강과 함께)를 실시하고 있다.

매년 경남교육영상제에 영화작품을 출품하고 수상하는 영화 동아리는 물론 MOG(음악, 밴드) 동아리, 간호사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나인틴게일, 상담, 봉사, 시사토론 등 동아리 활동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열심히 공부한 학생을 위해 많은 장학금 혜택을 받고 싶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학교인 창선고등학교를 선택하길 권한다. 학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867-1726)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