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남해대교 위에 드리워진 먹구름
상태바
제2남해대교 위에 드리워진 먹구름
  • 남해타임즈
  • 승인 2017.11.23 14:42
  • 호수 57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남해대교 명칭 관철이 난관에 봉착했다. 이 문제를 살펴보면, 도지명위원회는 남해군이 주장하는 `제2남해대교`의 `제2`란 접두어와 하동군이 주장하는 `노량대교`가 서울 `노량대교`와 명칭 중복 사용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한 여부를 국가지명위원회에 유권해석을 의뢰해 놓은 상황이다.

유권해석의 내용이 관건이긴 하지만 대다수 군민들이 희망하는 `제2남해대교`가 다리명칭으로 채택되리란 전망은 밝지만은 않다. 11월에 새로 위촉된 도지명위원회 위원의 구성원도 역사학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제2남해대교`보다는 `노량대교`에 무게가 실릴 가능성이 높을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더 암울한 것은 `경남도경의 남해군 관제데모 의혹 수사`다. 도경 지능수사팀이 지난 20일부터 11월 3일과 10일 있었던 두 차례의 제2남해대교 다리 이름 관철을 위한 도청 항의시위에 박영일 군수와 남해군 공무원들이 개입했는지 여부를 수사 중이다. 관제데모 논란은 다리명칭 관철운동의 정당성을 훼손시킬 우려가 있고 명칭 결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사실여부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덧붙여 류경완 도의원의 제안으로 지난 17일 이뤄진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의 면담 자리에 박영일 군수가 참석하지 않아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화전문화제 평가회 등 행사 일정이 3개나 있었고 다른 공동대책위원장이 충분히 설명할 수 있어 참석하지 않은 것"이라 해명했지만 지역의 최대 현안인 제2남해대교 명칭을 두고 군정 최고책임자가 경남도지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도지사 권한대행과의 만남 자리에 참석하지 않은 것을 두고 비판의 목소리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가칭 제2 남해대교 명칭 싸움은 3라운드를 앞두고 정보와 전략부재, 도경수사라는 새 변수, 군수 행보 논란으로 촉발된 지역 내분으로 난관에 봉착했다.

남해군 역사상 한 페이지를 장식할 제2남해대교 명칭 관철을 위해 지역구성원들의 소통과 화합이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

우리는 다시 전열을 정비해야 한다. 정치적 잣대나 진영논리를 넘어 오직 후손에게 물려줄 자산에 집중해야 한다. 그것이 공직자와 남해인으로서의 도리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