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남해대교에서 바라본 남해군의 허술한 행정
상태바
제2남해대교에서 바라본 남해군의 허술한 행정
  • 남해타임즈
  • 승인 2017.12.21 16:30
  • 호수 5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지명위원회가 지난 19일 제3차 경상남도지명위원회를 열고 (가칭) 제2 남해대교 명칭을 순서에 관계없이 남해군 안 `제2남해대교` 또는 하동군 안 `노량대교` 둘 중 하나로 결정해 줄 것을 국가지명위원회에 요청하기로 의결했다.

이번 도 지명위의 결정은 당초 노량대교로 기울었던 가칭 제2남해대교 명칭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을 수 있지만 생각해 보면 이 상황까지 오게 된 데에는 남해군 행정의 불찰이 크다.

본지는 그동안 제2남해대교 문제만큼은 비판을 자제해왔다. 대부분 남해인의 정서가 제2남해대교라 판단했고 이를 위해 군민들이 힘을 모을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생각에서였다.

그러나 이 문제가 한 고비를 넘긴 시점에서 분명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남해군의 행정의 허술함과 이 문제를 푸는데 있어서 박영일 군수의 행보다.

남해군은 10월 30일 도지명위의 1차 회의 결과를 두고 하동군의 안에도 없는 노량대교가 도지명위의 추천안 중 하나로 결정됐다며 이를 두고 강분했다. 그러나 11월 10일 박영일 군수가 경남도 박성재 도시교통국장을 통해 확인한 결과 노량대교는 하동군의 제2안 중 하나로 확인됐다. 

또 한 사례는 경남도지명위원회가 1차 회의 끝에 하동대교와 남해하동대교 중 하나를 남해와 하동군이 합의해 결정하되,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노량대교를 도 지명위원회 안으로 직권상정한다는 결론을 내렸다는 부분인데, 이 또한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 뿐만 아니라 박영일 군수가 군내 행사 일정을 이유로 한경호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이자 경상남도지명위원회 위원장과의 간담회에 참석하지 않은 부분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봐야 할 부분이다.

(가칭) 제2 남해대교 명칭 문제는 이제 국가지명위원회로 넘어갔다. 남해군 행정은 냉철하게 스스로를 평가하고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국가지명위원회 심의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