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트림 스포츠 가미된 관광조망시설 들어선다
상태바
익스트림 스포츠 가미된 관광조망시설 들어선다
  • 김종수 기자
  • 승인 2018.05.01 10:58
  • 호수 5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미해안 조망 대지포 실크로드 조성사업 착공

삼동면 대지포지구에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을 갖춘 체험 관광형 전망시설이 들어선다.
남해군은 지난 10일 보물섬 대지포지구 해안조망 실크로드 조성사업의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사진>
이날 착공식은 박영일 군수, 박득주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윤정근·정홍찬 군의원, 류경완 도의원,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사말, 테이프 커팅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보물섬 해안조망 실크로드 조성사업은 해안도로 일원의 주변경관이 수려한 곳에 조망공간을 구축, 자연과 호흡하는 관광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해 주민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군은 보물섬 해안조망 실크로드 조성사업을 기획, 정부 공모사업에 참여한 결과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자원개발 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사업예산을 확보, 삼동면 물건리 일원의 도로변 부지를 매입했다. 이어 지난해 8월 건축설계를 마무리하고 12월 공개입찰을 통해 시공사를 선정, 공사에 착수하게 됐으며 올해 12월 사업을 준공할 계획이다. 사업비는 건축·토목공사에 26억원, 전기·통신·소방공사에 3억원, 기타 용역비 등을 포함한 총 30억원이 투입된다.

조망공간 내 주요시설로 1층에는 특산물판매장 236㎡, 2층에는 커피숍과 레스토랑 236㎡가 들어서며 옥상에는 에메랄드빛 남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도록 전망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건축물 외곽을 이용,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을 설치하게 되는데 이곳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에게 스릴 넘치는 체험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한 지역의 새로운 관광인프라 구축으로 관광분야 종합계획이자 개발사업인 힐링 아일랜드 종합계획의 목표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관광지 육성에 한 발짝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보물섬 해안조망 실크로드 조성사업은 이번 삼동면 물건지역을 필두로 역동적이며 스릴이 넘치는 테마와 아름다운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장소가 될 것"이라며 "첫 번째 거점이 될 이번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수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