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 주십시오!
상태바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 주십시오!
  • 김태웅 기자
  • 승인 2018.05.10 16:53
  • 호수 5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장애인연합회 장홍이 회장 대회사

오는 6·13 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님들이 오늘 이 자리에 많이들 와 계십니다. 후보자님들에게 몇 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 남해군 장애인복지는 타 시군에 비해 많이 앞서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장애인들에게는 늘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장애인들도 일을 하고 싶습니다. 특히 중증장애인들도 일을 하면서 세금도 내고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살고 싶습니다. 장애인들이 일을 할 수 있는 일자리 확대를 위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장애인들의 직업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장애인들은 길을 다니기조차 많이 힘이 듭니다. 지방도 국도 차가 다니는 길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런데 장애인들은 다닐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인도에는 짐도 많이 나와 있고 가로등도 있어 휠체어를 탄 장애인들, 실버카를 밀고 다니시는 우리 어머니들, 그리고 우리의 아이들이 안전에 위협을 받으면서 찻길로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모든 군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인도를 만들어 주십시오. 우리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조례를 만들어 장애인들이 더욱 열심히 살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주십시오.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말이 아니라 이제는 행동으로 보여주십시오.

지난 3월 평창에서 열린 장애인올림픽에서 많은 장애인들이 그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일궈낸 것들을 보았습니다. 여기 계신 우리 장애인들도 열정을 가진다면 더욱 훌륭한 일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애는 편견입니다. 편견과 선입견에서 장애는 시작됩니다. 편견과 선입견이 없어지는 날 대한민국에서 모든 장애는 없어질 것입니다. `장애`라는 것이 `장애`가 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가 다 함께 노력합시다.  

끝으로, 오늘 행사를 주관해 주신 경남지체장애인협회 남해군지회 이봉원 회장님과 임직원분들을 비롯해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고개숙여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김태웅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