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일과 문준홍
상태바
김두일과 문준홍
  • 남해타임즈
  • 승인 2018.06.01 16:13
  • 호수 5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6일, 이철호 남해희망포럼 대표와 문준홍 남해미래정책연구소장, 김두일 남해군의회 의원 3인의 출마예정자가 남해군청 브리핑룸에 모습을 보였다.
이들은 모두 자유한국당 소속 남해군수 선거 공천희망자로 당일 아침 부산일보에 보도된 박영일 군수의 공천확정 기사와 관련해 한 목소리로 "사실이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고 주장하며 "박영일 군수는 비서실장의 뇌물죄로 인한 구속 등 지난 4년간의 실정에 대한 책임을 지고 불출마를 선언할 것" 강력하게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관심이 쏠린 부분은 `박 군수가 출마를 한다면 세 사람이 단일후보를 통해 박영일 후보와 맞설것`이란 요지의 발언이었다. 이에 대해 이철호 대표는 `그런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으며 김두일·문준홍 두 사람은 `상황에 따라 연대할 수도 있다`는 뜻이라 밝혔다.
자유한국당 군수후보 공천은 그 이후에도 우여곡절 끝에 박영일 군수로 정리됐다. 이철호 대표는 공천 불공정성과 깨끗한 남해를 내걸고 탈당 후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으며, 1차 컷오프에서 탈락한 김두일 군의원도 탈당 후 지난달 23일 무소속으로 현 지역구인 고현·설천이 아닌 남해읍·서면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도전은 이색 출마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박영일 군수와 마지막까지 공천경합을 벌였던 문준홍 후보는 탈락 후 지난달 18일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남해군민을 위해서 좋은 정책을 만들어 내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나아가 청년과 실버의 일자리 창출과 영화나 미술 등의 문화운동을 포함해 공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일들의 씨앗을 뿌려볼까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 후 9일이 지난 지난달 27일 박영일 후보 선거캠프 개소식에서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다시 기자들 앞에 모습을 나타냈다.
현재 유권자들 사이에서는 김두일 군의원과 문준홍 소장의 행보를 두고 다양한 평가가 나오고 있다. `정치를 어떻게 보느냐`는 기준의 차이부터 `정치인이라고 해도 용납할 수 있는 범위`라는 잣대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는 모양새다. 두 사람의 행보를 돌아보는 것도 누가 훌륭한 재목인지 아닌지를 가늠해 보는 판단기준 중 하나일 것 같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