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폭넓은 참여로 소통행정 구현합시다"
상태바
"군민의 폭넓은 참여로 소통행정 구현합시다"
  • 강영자 기자
  • 승인 2018.11.01 15:36
  • 호수 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과 위원장 및 간사·서기 선임 / 군민소통위원회 활동
산업경제분과위원회
해양관광분과위원회
청년환경분과위원회

 남해군민의 군정참여 확대 및 지역 각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구성된 군민소통위원회 분과위원회가 지난달 23일과 25일 이틀간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렸다.

 남해군군민소통위는 분과별 위원회 개최를 통해 분과위원장 및 간사와 서기 등 임원을 선출하고, 운영일정 수립 등 본격적인 군민소통위원회 활동을 위한 첫 발을 내딛었다.

 5개 분과위원회는 지역 현안이나 쟁점사항 해결방안, 군민의 생활 불편과 제도개선 등에 대해 건의하는 등 소통행정 구현을 위한 필요사항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장충남 군수는 "인구절벽이라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앞으로 남해군민이 뭘 먹고 살고, 지역을 어떻게 살릴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통해 소통위원회가 지역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군정에 부족할 수 있는 소통을 통해 좋은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이 `남해군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는 산업경제·해양관광·청년환경·보건복지·자치교육 등 5개 분과 10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5대 분과위원회의 위원장 및 간사, 서기는 다음과 같다.

 △산업경제분과위원회 위원장 김재명, 간사 김정화, 서기 천필남 △해양관광분과위원회 위원장 권영준, 간사 하희숙, 서기 김화연 △청년환경분과위원회 위원장 하미경, 간사 하동수, 서기 정태인 △보건복지분과위원회 위원장 최홍규, 간사 서인교, 서기 정혜주 △자치교육분과위원회 위원장 윤정규, 간사 하대범, 서기 조미경

보건복지분과위원회
자치교육분과위원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