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도서관 소식
상태바
남해도서관 소식
  • 남해타임즈
  • 승인 2019.03.22 10:05
  • 호수 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여행작가 초청 강연

남해도서관(관장 윤순점)은 오는 28일(목) 저녁 7시부터 진우석 여행작가를 초청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진우석 작가는 학창시절 홀로 지리산을 종주한 것을 시작으로 네팔 히말라야와 파키스탄 카라코람, 알프스, 백두대간 등 국내외 굵직한 트레일을 걸었으며, 자신의 경험을 살려 현재 두발로학교 교장, 한국여행작가협회 회장으로 역임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해외 트레킹 바이블>, <대한민국 트레킹 바이블>, <걷기 좋은 산길 55>, <이번 주에 오르고 싶은 산> 등이 있으며,  EBS <세계테마기행>, <한국기행> 등 각종 매체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번 강연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접수는 남해도서관 종합자료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담당자 배주완(☎864-0973).


어린이·장애인 위한 책 읽기 문화조성
5일 남해소망의집
13일 해양초와 업무협약


남해도서관(관장 윤순점)이 군내 어린이와 장애인에게 책 읽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한 발짝 더 다가가고 있다. 남해도서관은 지난 5일 장애인 거주시설 남해소망의집(시설장 김종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13일에는 해양초등학교(교장 양명옥)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망의집과 체결한 <책이랑 공예랑 함께 놀자>는 오는 5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장애인이 읽을 수 있는 책을 선정해 독서와 달력이나 선인장, 어항, 액자 만들기 등의 공예활동으로 진행된다. 

해양초와는 <독서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할 방침이며, 이에 따라 50점 이상 마일리지를 획득한 학생에게는 학교장상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공공도서관과 기관, 단체 등과 상호 협력해 책 읽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