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선면에 다목적 생활체육관 들어선다
상태바
창선면에 다목적 생활체육관 들어선다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03.22 10:12
  • 호수 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 선정, 국민체육진흥기금 14억 확보

남해군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4억 원을 확보했다.

군에 따르면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창선면 다목적 생활체육관 건립에 10억, 공공체육시설 개·보수에 4억 등 국비 14억을 확보했다.

근린생활형 체육센터 부문에 선정된 남해군은 총 사업비 15억(국비 10억, 도비 2억, 군비 3억)을 투입해 현 창선게이트볼장에 내년 5월까지 창선면 다목적 생활체육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창선면 다목적 생활체육관에는 실내스포츠 활동이 가능한 시설을 비롯해 다목적실과 관리실 등의 편의시설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지역 생활스포츠 동호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예산으로 확보한 4억 원은 남해스포츠파크 및 남면공설운동장 노후시설 보수에 투입할 방침이다.

장충남 군수는 "다목적 생활체육관 건립과 함께 체육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 발굴·운영에도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지역현실에 맞는 시설과 프로그램들이 주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주도하고, 다양한 전국대회 유치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충남 군수는 향후 추진 계획인 상주실내체육관 건립 등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과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사업에 대한 국민체육기금 추가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민체육진흥공단을 방문해 조재기 이사장과 간담회를 열었다. 또한 국내 주요 파크골프장을 방문해 사업운영 현황을 파악하는 등 향후 남해 파크골프장 사업 추진 및 운영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