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마늘연구소 리뉴얼 제품 2종 출시
상태바
남해마늘연구소 리뉴얼 제품 2종 출시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05.17 11:09
  • 호수 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용 제품 `키즈미`, 편백 추출물 함유된 치약 `네이치드`
남해마늘연구소가 키즈미와 네이치드를 개선해 새롭게 내놓았다.

남해마늘연구소가 기존의 어린이용 제품인 `키즈미`와 편백 추출물이 들어간 치약인 `네이치드`를 소비자의 반응과 장·단점을 분석·개선해 새롭게 제품을 출시했다.
키즈미는 흑마늘, 홍삼과 과즙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허약체질 어린이를 위한 제품으로 개발됐다. 특히 마늘연구소에서 수주한 정부과제 연구개발 성과로 나타난 첨가된 성분들의 항염증 활성을 통해 면역력 증진 효과를 간접 확인한 제품이었다.
하지만 흑마늘 특유의 향과 홍삼의 쓴맛으로 인해 호불호가 명확히 나뉘어 성인보다 까다로운 어린이들의 기호성을 만족시키지 못한 단점이 지적됐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흑마늘과 홍삼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되 홍삼의 쓴맛은 줄여 기호성을 개선하고 멀티비타민류 추가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식품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포장비용을 줄여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네이치드는 마늘연구소 특허를 기반으로 한 편백나무와 후박나무 추출물이 들어가 잇몸염증 개선 활성이 있는 치약이다. 재생산을 통해 품질은 유지하되 생산단가를 줄이고 포장 단위를 바꿨다. 네이치드는 천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어린이는 물론 전 연령층이 사용 가능한데, 이번 리뉴얼에서는 품질은 좋지만 기성 제품들보다 단가가 높다는 단점을 적극 개선했다.
마늘연구소는 그간 출시됐다가 재생산이 미뤄지고 있던 제품들 중 소비자들의 호응이 있었던 제품을 선별해 1차로 리뉴얼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 1번 더 리뉴얼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남해마늘연구소는 리뉴얼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 맞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한중봉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