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신속집행 역기능 우려, 신중히 진행해야"
상태바
"재정신속집행 역기능 우려, 신중히 진행해야"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07.01 15:47
  • 호수 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주홍 의원 5분 발언… 평생학습사 채용, 직원복리후생도 제안

 남해군의회 이주홍 의원(고현·설천선거구·자유한국당·얼굴사진)이 지난 21일 있은 제234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집행부에 평생학습관 평생교육사 배치와 직원복리후생 향상 촉구, 면밀한 검토와 평가를 동반한 재정집행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우리군은 2014년부터는 평생학습축제를 2년마다 격년제로 개최하는 등 평생학습에 대한 인프라 구축은 타 시군보다 앞서가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특화되고 질 높고 안정적인 평생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계법령에 따라 평생학습관에 평생교육사를 배치할 것"제안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이날 군청 직원들의 복리후생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직원들이 이용하는 구내식당은 환경이 열악하고 협소해 점심시간에 식당 밖까지 줄을 서서 기다리는 광경을 자주 봤다"며 "구내식당의 환경을 시급히 개선하고 부서 간 배치를 통한 상황근무, 민원부서의 교대근무자들을 우선하는 등 점심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 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청사신축 설계시 직원들의 출산·육아·보육문제와 신규직원 숙소문제 등도 해결방안을 찾아달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 의원은 "우리군의 신속집행 현황 실적이 다소 저조한 것으로 알고 있다. 신속집행은 효과도 있지만 면밀한 검토와 평가를 동반하지 않은 신속집행은 각종 공사의 부실시공 등 역기능을 초래하기도 한다"며 "단순 신속집행의 목표달성을 위한 집행이 아닌 우리군 사업의 목표달성을 위한 집행돼야 한다"며 재정 집행의 신중함을 당부했다.
  한중봉 기자 nhsd@hanmail.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