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석탄가스화복합발전소(IGCC) 추진 반대"
상태바
"남해석탄가스화복합발전소(IGCC) 추진 반대"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07.01 17:18
  • 호수 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광양만권 환경오염대책위원회 기자회견 열어

정의당 광양만권 환경오염 대책위원회(위원장 이보라미 전남도의회의원, 이하 대책위)가 지난 26일 오전 11시 남해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포스코건설 등 민간발전사업자가 추진하려는 남해석탄가스화복합발전소(이하 남해IGCC) 건설계획에 반대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대책위는 "남해IGCC는 석탄을 가스화하는 공정을 거쳐 발전을 하는 신기술 신개념 발전소라고 온갖 치장술을 동원해 선전을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석탄을 원료로 사용하는 석탄계 발전소의 한계를 벗어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그렇잖아도 남해군은 인근 여수화학산단, 광양제철산단, 하동화력발전소, 삼천포화력발전소, 호남화력발전소가 뿜어내는 유해가스로 인해 큰 피해를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남해군에도 석탄계 화력발전소를 지어야 한다며 남해군 행정을 압박하고 있는 일련의 행위는 남해군의 미래 발전 방향을 잘못 바라보고 있는 것"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대책위는 "남해군에서 남해IGCC 유치운동이 계속 되고 남해군수가 이에 호응하고 있는 현실은 남해군의 최후의 보루인 청정지역 이미지를 잃게 돼 오히려 남해경제에 치명타를 입히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 주장하면서 "현재 벌어지고 있는 일부 경제단체의 남해IGCC 유치운동을 즉각 중단해줄 것"을 요청했다.
정의당 광양만권 환경오염 대책위원회는 최근 여수화학산단과 광양제철산단에서 배출가스 측정값 조작 사건이 밝혀진 데 따라 지난 5월 8일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정의당 중앙당과 여수, 광양, 남해, 하동지역위원회가 참여해 결성한 광양만 환경오염 개선을 위한 특별대책위원회다.
정의당은 배출치 조작이 가능한 현재의 배출치 자가 측정 제도를 전면적으로 개선하는 방향으로 대기환경보전법을 개정하는 것과 광양만권도 수도권과 같이 대기오염총량관리구역으로 지정하는 것을 목표로 정하고 적극적인 노력을 해오고 있다.                  한중봉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