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도서관, 북 블레스 유! 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남해도서관, 북 블레스 유! 독서교실 운영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07.15 17:16
  • 호수 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4~5학년 대상 8월 6일부터 9일까지

남해도서관(관장 윤순점)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8월 6일(화)부터 9일(금)까지 총 4일간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제99회를 맞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요리, 음악, 공예, 책 등이 융합하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공부에 지친 초등학생들의 감성 힐링에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은 룗북 블레스 유! 마음을 치유하는 독서 교실룘이라는 주제로 △푸드 테라피(책 읽고 개구리 샌드위치, 화분 케이크 만들기) △뮤직 테라피(동화와 클래식, 명화 감상) △공예 테라피(책 읽고 가죽 동전지갑 만들기) △북 테라피(책 읽고 북아트로 표현하기, 말 전달하기 협동게임) 등이다.
특히 `뮤직 테라피` 수업은 어린이들의 행복할 권리에 관한 동화책과 차이코프스키의 음악, 르네 마그리트의 명화를 접목해, 초등학생들이 긍정적이고 행복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며, `푸드 테라피` 수업은 그림책과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요리를 접목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교실은 해마다 만족도가 매우 높은데, 특히 이번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책, 요리, 음악, 그림이 융합된 특색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마음자리를 풍요롭게 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독서교실 대상은 군내 4~5학년 초등학생이며, 오는 12일(금)부터 19일(금)까지 선착순으로 개별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남해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 담당자(☎864-097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중봉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