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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농가와 방문객 모두 만족한 미니단호박 판촉행사제1회 보물섬 미니단호박 판촉행사 평가보고회 열어
전병권 기자 | 승인2019.08.12 15:03|(658호)

도농 직거래, 보물섬 미니단호박 판로 확보 기여

 지난 7월 남해표 미니단호박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판매하는 데 기여한 `제1회 보물섬 미니단호박 판촉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러한 가운데 판촉행사를 마무리하는 평가보고회가 열려 참석한 위원들은 내년에 열릴 제2회 판촉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표출했다.
 지난달 26일 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제1회 보물섬 미니단호박 판촉행사 평가보고회`가 열려 박현수 서면 미니 단호박작목회장과 마을별 작목반장, 정종길 서면장, 여러 기관·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사진>
 이날 회의에서는 판촉행사 이후에도 미니단호박 재구매 문의가 생산농가로 많이 오고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가 많았다. 또 주목해야 할 점은 각 농가와 마을에서 얼마만큼 많은 방문객이 홍보를 통해 행사장으로 찾아왔느냐는 것에 따라 판매율의 차이를 보였다는 대목이다.
 이와 함께 처음 개최한 행사인 만큼, 내년에 제2회 판촉행사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는 투표로 결정하기로 했다. 그 결과 90% 이상이 찬성해 내년에도 보물섬 미니 단호박 판촉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제2회 판촉행사 개최 시기는
마늘한우축제 분위기 이어받아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 개최시기인 매년 6월 초·중순과 연계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아, 미니단호박 수확을 2주 정도 앞당겨, 판촉행사는 6월 중순에 개최할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여기에는 마늘한우축제의 시설과 부스를 일부 이용할 수 있게끔 협조를 구해 축제 분위기를 계속해서 이어간다는 의미와 더불어 단순 판촉행사뿐만 아니라 볼거리, 즐길거리를 더욱 확장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이러한 이유로 1회 행사에 사용된 부스설치·음향시설 등의 비용으로 더 많은 방문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으로, 초청버스는 기존 11대에서 20대까지 늘리자고 의견을 모았다. 특히 1회 판촉행사에 초청된 기관이나 단체는 이미 판로가 개척됐으므로 방문하지 못한 다른 기관이나 단체, 개인들을 우선 초청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전병권 기자  nhsd@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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