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향교, 군민에게 더 가까이
상태바
남해향교, 군민에게 더 가까이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8.30 17:03
  • 호수 6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간 소식지 룗남해향교룘 창간, 9월 7일엔 추기 석전대제 봉행
남해향교가 군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
력으로 소식지 룗남해향교룘를 창
간했다.

남해향교(전교 김종도·유도회장 이 홍)가 지역민에게 향교 및 유림의 역사와 활동상을 소개하고자 소식지 룗남해향교룘를 창간했다.
지난달 18일 발간된 창간호에는 김종도 전교와 이 홍 유도회장 취임식과 취임사를 첫 소식으로 전하고 박창종 원로의 `남해향교의 역사와 석전대제` 이야기, 2019유교아카데미 강좌 일정, 매천 황현 선생 생가, 낙안읍성 등 문화유적탐방기, `향교` 이야기, 이재 백이정 등의 위패가 모셔진 `난곡사` 이야기 등 유교와 향교에 관한 소식이 다양하게 실려 있다.
김종도 전교는 발간사에서 "남해향교가 청소년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충효교실`, 성인 유림학교인 `선비학당`, `유교아카데미` 등을 운영하며 남해 유림의 질적 교양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 소식지를 통해 군민과 유림이 상호 이해하고 참여할 통로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남녀노소 누구나 유학을 토론하고 미풍양속에 관한 좋은 실천의 장소로 남해향교가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남해향교」는 분기에 한 번, 계간지로 발간될 예정이다.
한편 남해향교는 오는 9월 7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추기 석전대제(釋奠大祭)를 봉행할 예정이다. 남해향교 명륜당 정원 및 대성전에서 치러지는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의 상정일(上丁日)에 공자를 비롯한 옛 성현들을 기리기 위해 거행하는 제례의식이다.
소식지 및 행사 관련 문의는 김성철 사무국장(m.010-8583-7590)에게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