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정보고 "조리제빵, 식품가공산업 함께해요"
상태바
남해대학·정보고 "조리제빵, 식품가공산업 함께해요"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9.09.20 17:32
  • 호수 6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조리제빵과 식품가공과 우호교류협약 체결
경남도립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부와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 식품가공과가 상호발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을 지난 17일 남해대학에서 체결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 이하 남해대학)과 남해정보산업고등학교(교장 한규범, 이하 정보고)가 지난 17일 남해대학 세미나실에서 우호교류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과(학과장 권오천)와 남해정보산업고 식품가공과 간의 상호발전 및 우호교류 및 협력을 목적으로 이뤄지게 됐다.
 협약의 세부사항은 △정보고 식품가공과의 실습실 및 기자재 자문 △정보고 교육과정 및 교육교재 개발 자문 △양 기관 식품가공 및 조리기술 개발·교육·연구 참여 △정보고 학생들의 진학 및 미래형 진로체험 지원 △양 기관 보유 시설·장비·기술의 공동활용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제반사항 지원 등,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과가 정보고 식품가공과의 학과 개설 과정에 실질적인 자문 및 협조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정보고 식품가공과는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과 교수진으로부터 전공 강의와 특강 지원, 교육과정 개발, 보유시설 공동활용, 진로체험 지도 등 다양한 내용의 지원을 약속받게 된다.   
 협약식에서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은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과와 남해정보산업고 식품가공과가 상호협력체제를 완비하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조리인력으로 양성되어 나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한규범 교장 역시 양교 간 지속적인 우의증진과 교류협력에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대학 간 전공과목의 연계성을 염두에 두고 상호협력을 약속한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에서 양교 간 강의 및 기술 교류, 교육과정 개발, 시설 공동 활용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