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신 남해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장애인 가정 돕다 6개월 골절상 당해
상태바
김태신 남해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장애인 가정 돕다 6개월 골절상 당해
  • 한중봉 기자
  • 승인 2019.10.07 17:03
  • 호수 66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넉넉지 않은 살림으로 병원비 걱정 태산, 선행 베풀다 만난 불운 지역사회의 관심 필요해

 남해읍 양지마을에 사는 김태신(59) 씨는 11년째 마을 새마을지도자를 맡고 있는 숨은 봉사자다.
 다른 사람을 위한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서는 성격과 맞는 새마을지도자 직책을 성실하게 수행해 그 헌신성을 인정받아 2년 전부터 남해읍새마을지도자를 대표하는 남해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그의 숨은 봉사가 널리 알려지면서 올해 4월 남해군 제9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서 가장 큰 상인 새마을운동중앙회장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김 회장은 새마을지도자뿐만 아니라 친구 모임인 남소회 사무국장과 행사팀장 등 일을 도맡아 친구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그런 김 회장이 자신의 일은 내팽개 치더라도 남의 일이라면 못 넘기는 성격 탓에 최근 뜻하지 않는 낭패를 당했다.
 경동택배에서 삼동지역을 책임지고 있는 그는 지난달 28일 택배를 전달하러 화암 마을의 한 장애인이 살고 있는 집을 방문했다. 17호 태풍 타파 때문에 집 뒤 대나무가 마당으로 넘어져 있는 것이 걱정이던 이 집 주인은 때마침 온 김 회장에게 대나무를 베어줄 것을 부탁했다. 삼동면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농약구입 등 각종 심부름을 자처하던 그이기에 집 주인의 난감한 사정을 나 몰라라 하지 않고 톱을 들고 집 뒤로 갔다. 대나무를 짜르기 위해 바위에 발을 걸치는 순간 몸이 기우뚱하나 싶더니 언덕 밑으로 떨어졌다. 비가 온 뒤라 주변이 미끄러워 생긴 일이었다. 김 회장은 곧장 119차량에 실려 남해병원 응급실로 향했다. 엑스레이 촬영결과 골반뼈가 완전히 부러졌다는 청천벽력을 들었다. 진단을 무려 6개월이나 받았다.
 주변사람들로부터 들은 김 회장의 형편은 그리 넉넉지 않다고 한다. 소위 자기주머니 속은 걱정하지 않고 주변사람들 챙기기를 좋아하는 성격 탓이다. 김 회장의 상황을 접한 친구들과 회사 직원들, 마을 등에서도 `김태신 돕기`에 마음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모의 간병을 받으며 남해병원 336호실에 입원해 있는 그는 "개인적인 어려움으로 이 나이가 되어도 마땅히 마련해 놓은 것이 없는 상황에서 이런 불행을 만나 답답하기만 하다"며 연신 긴 한숨을 쉬었다. 무엇보다 변변한 보험조차 없다보니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병원비로 걱정이 태산이다.
 "누가 도와달라고 하면 그 일을 안 하고는 마음이 편치 않다"는 김태신 회장. 선행을 베풀다 중상을 입는 불운을 만난 그에게 주변 사람들의 관심이 절실해 보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