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남해 인문학강좌 풍성
상태바
10월 남해 인문학강좌 풍성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10.21 16:09
  • 호수 6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과학, 마음치유 등 다양한 분야 명사 만나볼 기회

완연한 가을이다. 10월, 남해 곳곳에서 각종 문화행사와 축제가 열린다. 특히 올해는 나와 세계를 통찰하는 인문학적 시간들이 남해의 10월을 채운다. 독서의 계절이기도 한 이 가을, 잠시 숨을 고르고 듣고 싶은 인문학 강연 하나쯤은 챙겨볼 일이다. <편집자 주>

 

멀티미디어-동굴벽화에서 가상현실까지
`10월의 하늘,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 강연회

 남해도서관(관장 윤순점)은 오는 26일(토) 2시 `10월의 하늘, 오늘의 과학자가 내일의 과학자를 만나다` 강연회를 연다.
 이날 강연자는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더월드`에 등재된 상명대학교 역사콘텐츠학과 김상헌(얼굴사진) 교수다.
 김 교수는 `멀티미디어-동굴벽화에서 가상현실까지`란 주제로 디지털 기술로 만든 가상·증강현실과 다양한 컴퓨터그래픽 등 멀티미디어의 발전과정을 강연한다.
 수강인원은 선착순 5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25일(금)까지 방문 또는 전화 접수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 남해도서관 ☎864-0975)


 
보물섬아카데미 `행복한 관계의 힘`
김병후 마음치유전문가 초청강연

 남해군 보물섬아카데미 제3강이 17일(목) 2시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김병후(얼굴사진) 마음치유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다.
 <KBS아침마당>, <좋은아침> 등 TV프로그램 출연으로 유명해진 김병후 박사는 정신과전문의이자 마음치유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행복한 관계의 힘`이라는 주제로 치매예방을 통해 행복을 찾는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한편 보물섬아카데미 제4강은 11월 21일(목) 오후 2시, 노인복지관 강당에서 박준영 변호사의 강연 `변화 그리고 희망`이 진행될 예정이다.(문의 : 문화청소년과 평생학습팀 ☎860-3863)
 


책과 함께 `좋은생각`을 나누다
갱번마루 `책을 사랑하는 명사초청 북토크` 네 번째 시간

 `책을 사랑하는 명사초청 북토크`가 남해갱번마루 작은도서관(관장 김조숙)에서 25일(금) 저녁 7시에 진행된다.
 갱번마루 `명사 북토크`는 이번이 4회째로 남해 향우이자 월간 룗좋은생각룘 발행인인 정용철(얼굴사진) 대표가 초청 강사로 나선다. 정 대표는 마음을 울리는 문장들을 소개하고, 삶의 이치와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담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11월 22일(금)에 열리는 5회 `명사 북토크` 시간에는 룗백마 탄 왕자들은 왜 그렇게 떠돌아다닐까룘의 저자 박신영 작가의 유쾌·상쾌·통쾌한 여성주의 책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 김조숙 관장 m.010-5579-2297)
 
우인강 토크쇼 `함께 만드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하여`
우리마을인문학강좌 `마을에서 철학하기` 다섯 번째 시간

 우리마을인문학강좌 `마을에서 철학하기` 마지막 시간이 21일(월) 저녁 7시 상주면 종합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다.
 지난달 25일 김종철 녹색평론 발행인 강연으로 시작한 `우인강` 마지막 순서로 진행되는 21일 토크쇼에는 장충남 군수와 안진수 교육장을 초청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철학과 방향성 등에 대해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토크쇼 외에도 상주마을공동체 소개, 공연, 어울림마당 등이 마련돼 인문학 강좌를 넘어선 축제 한마당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의: 신수경 m.010-2066-5168)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