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인 체육회장 선거 본격시작
상태바
민간인 체육회장 선거 본격시작
  • 전병권 기자
  • 승인 2019.11.07 14:42
  • 호수 6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체육회 선거관리위원 위촉
군체육회 제4차 이사회 열어
학계·언론계·법조계 등 11명 구성

남해군체육회가 민간인 체육회장 선거를 앞둔 가운데 선거관리위원을 위촉하며 본격적인 선거의 시작을 알렸다. 남해군체육회는 지난 29일 남해유배문학관에서 제4차 이사회를 열고 학계·언론계·법조계 등 분야에서 11명의 위원을 구성했다. <사진>

선거관리위원 위촉 기준
체육회와 무관한 외부위원
전체 위원 중 3분의 2 이상 차지해야
남해군체육회는 선거관리위원을 위촉하기에 앞서 `남해군체육회 회장선거관리규정 제1장 제3조(선거관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준해 진행했다.
여러 항목 중 제3항을 살펴보면, 선거관리위원회의 위원은 정당의 당원이 아닌 사람이어야 하며, 군 체육회에 비당원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제4항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선거관리위원회는 7명 이상 11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하며, 군 체육회와 관계가 없는 외부위원(학계, 언론계, 법조계 등)이 전체 위원 중 3분의 2 이상이어야 한다.  이때 `군 체육회와 관계`된 사람은 대한체육회(회원종목단체 포함), 도 종목단체(군 종목단체 포함) 및 군 체육회(읍·면 체육회 포함)의 임직원, 각종 위원회 위원을 말한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명단
이날 안건은 `남해군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위촉 동의의 건`으로 원안가결돼 다음과 같은 자격으로 명단이 구성됐다.
하성관(대한노인회 남해군지회장), 정순자(남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신차철(남해군상공협의회 회장), 김정수(남해신문 대표이사), 김충국(남해시대신문 대표), 홍성진(남해미래신문 대표이사),  허남우(허남우 법무사 대표이사),  최봉선(남해어린이집 원장), 고원오(남해군체육회 부회장), 김종선(남해군체육회 감사), 주남식(남해군체육회 이사) 등 총 11명이다.
전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