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원오 지부장, 32년 농협생활 마무리
상태바
고원오 지부장, 32년 농협생활 마무리
  • 김태웅 기자
  • 승인 2020.01.02 10:19
  • 호수 6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명예퇴임식 가져
고원오 지부장이 남해군지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원오 지부장이 남해군지부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이윤세 신임 남해군지부장과 고원오 남해군지부장이 NH농협은행장 공로패를 주고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이윤세 신임 남해군지부장과 고원오 남해군지부장이 NH농협은행장 공로패를 주고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32년여간 농업과 농촌, 농협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고원오 NH농협 남해군지부장이 지난달 30일 남해공용터미널 4층 해양뷔페에서 명예퇴임식을 가졌다.


 퇴임식에는 장충남 군수, 정현옥 군의원, 배진호 경제산업국장, 신차철 상공협의회장, 하미자 문화원장 등 수많은 기관단체장과 농협가족들이 자리했으며, 고원오 지부장의 약력소개와 공로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퇴임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고원오 지부장은 남해와 농협 발전에 기여해 온 공로로 남해군기관장협의회 기념패, NH농협은행장 공로패, 남해군조합운영협의회 감사패,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 재직기념패 등을 수상했으며, 참석자들은 지부장의 명예퇴임을 축하했다.


 고원오 지부장은 퇴임사를 통해 "선배님들과 많은 사람들의 배려와 성원으로 오늘 퇴임식을 갖게 됐다. 개인적으로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한 뒤 "이제 자유인으로서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받았던 과분한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며 인생의 제2막을 살고자 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 직원에게는 "농협인으로서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통해 역량을 키우고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963년 7월 고현면 대사리에서 출생한 고원오 지부장은 고현초와 고현중, 부산기계공고, 진주산업대(대학원)를 석사로 졸업했으며, 카네기 최고 경영자 과정을 수료하고 1985년 서면농협에 입사, 1987년 농협중앙회로 재입사한 후 남해군지부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이후 삼천포시지부, 사천시지부, 산청군지부, 진주시지부에서는 책임자로, 중앙본부에서는 카드업무 지원단장, 기관사업 단장을 역임, 마지막으로 남해군지부장으로 약 32년여간 농협에서 근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