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협회 남해군지회 제13기 장형효 신임회장 취임
상태바
지체장애협회 남해군지회 제13기 장형효 신임회장 취임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01.31 14:57
  • 호수 6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13기 지회장 이·취임식 17일 열려
장형효(사진 오른쪽) 신임회장이 이봉언 직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장형효(사진 오른쪽) 신임회장이 이봉언 직전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남해군지회(이하 지장협) 제12·13기 지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7일 남해공용터미널 해양예식장 뷔페에서 열렸다.
 이날 이·취임식은 장충남 군수, 류경완 도의원, 하복만 군의원, 장홍이 남해군장애인연합회 상임대표, 류충현 농아인협회 남해군지부장, 박삼준 민주평통자문회장, 황인성 더불어민주당 남해사천하동 예비후보, 박규진 남해군체육회장, 장행복 자연보호남해군협의회장, 이 곤 주민복지과장과 지체장애인협회 변정수 거제시 지회장, 정재우 하동군 지회장, 정상목 함양군 지회장, 김태한 진해시 지회장, 옥명식 진주시 지회장 등 내빈과 지장협 회원, 지역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지장협 제12·13기 지회장 이·취임을 축하해주는 하객들.
지장협 제12·13기 지회장 이·취임을 축하해주는 하객들.

 1986년 6월 지체장애인 친목단체 `소망회` 결성으로 시작된 지장협은 1989년 12월 (사)경남지체장애인협회 남회군지회로 등록해 공식 출범했으며 남해군 공영유료주차장 위탁운영, 장애인 휠체어택시 운행, 남해군장애인한아름센터 준공, 장애인 주간보호센터운영, 여성장애인일감지원센터 개소,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 개소, 한아름크리닝 세탁공장 개소 등 지체장애인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날 지회장 이·취임식에서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제12기(2014~2019) 이봉언 이임지회장이 제13기(2020~2023) 장형효 신임지회장에게 회기를 전달하고, 장형효 신임지회장이 이봉언 직전지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이봉언 직전지회장은 이임사에서 행사에 참석한 내빈들과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문무일 작가의 `길에서 길을 묻다`를 낭송하며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장형효(얼굴사진) 신임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구현을 목표로 첫째, 사회경제적으로 소외받는 장애인들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둘째,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봉사하고 진정성과 정중함을 갖춰 장애인 사회인식 개선의 선봉장이 되며, 셋째 회원들의 뜻에 부응해 임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존중하고 소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식전행사로 남해군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했으며 장충남 군수가 축사를, 류경완 도의원, 이곤 주민복지과장이 격려사를 전하며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