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효남 아토스 대표이사, IT전문가협회장 취임
상태바
정효남 아토스 대표이사, IT전문가협회장 취임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 승인 2020.01.31 17:01
  • 호수 6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IT 전문가협회 총회에서 20대 회장
정효남(사진 오른쪽) 향우가 IT전문가협회 자문위원장으로부터 명패를 받고 있다.
정효남(사진 오른쪽) 향우가 IT전문가협회 자문위원장으로부터 명패를 받고 있다.

공공, 제조분야시스템통합(SI) 및 유지보수 업체인 아토스를 운영하는 정효남 향우가 지난 21일 한국IT전문가협회 20대 회장에 취임했다.
한국IT전문가협회는 1985년 체신부 승인 1호 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지난 30년 동안 우리나라가 IT강국으로 발전하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온 전문가집단이다. 현재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CEO와 임원, 대학교수 정부 및 공공기관 간부와 연구원 등 약 550여명의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 중이다.

한국언론재단 20층에서 진행된 한국IT전문가협회 정기총회에는 약 7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해 회장 이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정효남 향우는 "4년간 협회를 이끌어온 송관호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젊은 나이에 협회를 맡게 되었다. 젊은 기업인답게 정보교류를 활성화해서 협회가 새롭게 발전해 나가는 계기를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30년의 전통과 경험을 기반으로 ICT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대 및 방향제시를 통한 정보기술 발전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효남 회장은 함께 협회를 이끌어갈 이사진과 학회장 등을 선임했으며 2020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한국IT전문가 협회는 매년 6월 정보인의 날 기념행사와 매월 조찬 세미나, 포럼운영 등으로 4차산업시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정효남 회장은 앞으로 2년간 협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