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가공품 공동브랜드 4개 성과물 선보여
상태바
농산물가공품 공동브랜드 4개 성과물 선보여
  • 김태웅 기자
  • 승인 2020.05.21 10:49
  • 호수 6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중간보고회
추가보완, 선호도 조사 후
특허출원 예정
노시우(왼쪽) 시우디자인 대표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에게 디자인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노시우(왼쪽) 시우디자인 대표가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에게 디자인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센터 직원들이 시우디자인 대표로부터 디자인 성과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센터 직원들이 시우디자인 대표로부터 디자인 성과물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남해군은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업기술센터 박재철 소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남해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 농산물가공품 공동브랜드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서는 용역 착수 후 지금까지 추진한 공동브랜드 개발 전략 및 방안, 도출된 브랜드 네이밍 후보(안) 및 패키지 디자인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으며, 센터 직원 및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네이밍 후보(안)에 대해 선호도 조사가 실시됐다.

 남해군은 이날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네이밍 후보(안) 및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추가보완하고, 소비자 대상 온라인 선호도 조사, 디자인의 권리 확보(특허출원) 등을 추진해 7월까지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후 개발된 공동브랜드는 남해군 농산물 가공품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대표브랜드로 활용된다. 

 한편 남해군은 농산물의 기능적 소비시대에서 기호적 소비시대로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농산물 가공 상품 공동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용역은 `시우디자인`이 맡아 추진 중이며, 군은 공동브랜드를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해 농산물 가공품의 신(新)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