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주 향우, 66회 체육상 연구부문 우수상 수상
상태바
김성주 향우, 66회 체육상 연구부문 우수상 수상
  • 하혜경 서울주재기자 기자
  • 승인 2020.07.17 11:25
  • 호수 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올림픽공원내
K-아트홀에서 시상식 열려

 지난 8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K-아트홀에서 열린 `제66회 대한체육회 체육상` 시상식에서 김성주(고현 갈화출신) 향우가 연구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체육회 체육상은 체육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체육인을 대상으로 경기부문을 비롯해 지도, 심판, 생활체육, 학교체육, 공로, 연구, 스포츠가치 등 총 8개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표창한다. 

 서울시 체육회 추천을 받아 연구 분야 후보에 오른 김성주 향우는 국가대표 선수이자 끊임없이 연구하며 다수의 우수논문을 발표해 체육발전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체육상 우수연구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고현중학교와 남해종합고등학교를 졸업한 김향우는 용인대학교로 진학 후 1990년 국가대표후보선수로 활약하며 1992년 서울컵 국제복싱대회 참가했다. 대학 졸업 후에는 한양대학교 대학원으로 진학해 체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하며 스포츠학 연구자의 길을 걸었다.

 특히 김성주 향우는 서울시복싱협회 경기력 향상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사기진작에 부응하여, 제100회 서울전국체전 35년만의 종합우승을 이끌어내는 데 큰 역할을 담당했다.

 김성주 향우는 "수상자로 선정된 후 시상식이 계속 연기됐었다. 다행히 소수의 인원이라도 참석해 시상식이 이뤄질 수 있어 기쁘다.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이 처해있지만 우리 모두 현명하게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활동과 의정활동으로 체육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성주 향우는 현재 서초구의회 의원으로 활동 중이다.

 코로나 정국에 최소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각 분야 수상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고 조양호 전 탁구협회장이 특별공로상 수상했다 지난해 4월 미국에서 별세한 조 전 회장은 2012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유치한 공으로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으며, 평창올림픽조직위원장으로도 활동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