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엔 남해아이들이 드론축구 경기를 즐길 겁니다"
상태바
"내년엔 남해아이들이 드론축구 경기를 즐길 겁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0.10.08 10:47
  • 호수 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의 새 명소
보물섬드론체험장
드론 VR 체험과
포토존 인증샷 호응 높아
무료체험프로그램
입문교육과정 운영
최상의 협력관계로 체험장을 알차게 운영하는 보물섬드론협회 운영진과 군 담당자들.
최상의 협력관계로 체험장을 알차게 운영하는 보물섬드론협회 운영진과 군 담당자들.
포토존에서 드론 인증샷 촬영도 가능하다. 사진 제목은 `어느 40대 가장의 삶의 무게`.
포토존에서 드론 인증샷 촬영도 가능하다. 사진 제목은 `어느 40대 가장의 삶의 무게`.

 보물섬드론체험장이 지난 8월초 개장했다. 상주면 한려해상체육공원 안에 위치한 보물섬드론체험장은 체험장 4개소, 강의실과 사무실, 포토존 등이 있으며, 50여대의 드론과 충전시스템, 드론 시뮬레이터 등을 갖추고 있다. 

 개장 직후 지역민과 휴가철 관광객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입문 교육`을 운영했는데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포토존에서 연출한 인증샷 사진을 체험객들에게 보내주는데 반응이 아주 좋다.

 보물섬드론체험장을 위탁운영하는 보물섬드론협회의 이대남 교육이사는 이런 성과가 "행정과 민간의 환상적인 파트너십"에서 나왔다고 말한다. 군 체육진흥과의 박성국 레포츠 팀장과 곽슬기 주무관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 올 가을에 개장 예정이던 체험장을 8월에 개장할 수 있었다. 박성국 팀장은 "보물섬드론협회에서 위탁운영을 하고 행정이 뒷받침하는 형태이다. 협업이 잘 이뤄지고 있어 성과가 기대된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보물섬드론체험장은 상시 체험프로그램으로 Fun-Fun 드론 기초체험, 드론축구, 드론 항공촬영 입문과정 외에도 슈팅 게임, 미션 게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다른 체험장처럼 드론만 띄우는 게 아니라 오감을 활용해 즐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온 가족이 즐기는 드론 슈팅 게임. 아이보다 어른이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온 가족이 즐기는 드론 슈팅 게임. 아이보다 어른이 더 좋아하는 것 같다.
해성중학교 학생들이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으로 방제드론 체험을 하고 있다.
해성중학교 학생들이 진로진학체험 프로그램으로 방제드론 체험을 하고 있다.

 이대남 이사는 "드론만 날리면 재미없지만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을 하면 반응이 좋다. 아빠와 아이, 친구들끼리 신나게 할 수 있다"고 말한다. 특히 이곳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라면 드론 VR과 드론 인증샷 포토존이다. 그는 "실시간으로 드론을 띄워 상주 마을과 바다와 섬을 볼 수 있다. 날씨가 청명하면 굉장히 예쁘다. 드론 시점으로 보면 세상과 풍경이 새로워진다"며 적극 추천했다. 

 또 주말 가족과 함께하는 기초 프로그램도 호응이 좋다. 남해군은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입문 교육` 10월반을 모집해 매주 토·일요일 반(각 4가족 반별 최대 8명)으로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4회 진행할 계획이다. 체험장 운영진은 "올해 교육은 11월까지 진행한다. 내년에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대남 이사는 "인근 학교를 대상으로 드론축구 팀을 만들어 경기를 열 계획도 갖고 있다"고 말한다. 내년쯤 드론페스티벌을 열었을 때 지역아이들이 드론축구를 할 수 있도록 실력을 쌓게 하는 게 우선 목표다. 이 학교들은 이미 4~5차례 체험신청을 했고 미조초 아이들은 방과 후에 취미활동으로 1주에 몇 번씩 체험장을 찾는다고 한다. 그는 "마을학교 개념의 생활터전학교와 진로진학 과정으로 학생들과 꾸준히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정영철 보물섬드론협회 회장은 "체험장을 무료로 하는 것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물리적 거리도 중요하지만 심리적 접근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체험객들이 머물면서 식사 등 소비가 일어나므로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경제효과도 기대했다. 

 이대남 이사는 "남해군 수요에만 만족하지 않고 인근 도시에서도 찾아올 수 있도록 꾸준히 홍보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남해 오면 꼭 들러야 하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보물섬드론체험장은 올 11월까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며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군 체육진흥과(☎860-8672~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