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선고 "행운이랑 성민이가 자랑스럽습니다"
상태바
창선고 "행운이랑 성민이가 자랑스럽습니다"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0.12.24 17:13
  • 호수 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년 이행운,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장학생 선발
2학년 한성민, 삼천리 천만장학생 선발
사진 왼쪽이 1학년 이행운 학생이며, 오른쪽이 2학년 한성민 학생이다.
사진 왼쪽이 1학년 이행운 학생이며, 오른쪽이 2학년 한성민 학생이다.

 남해 창선고등학교 1학년 이행운, 2학년 한성민 학생이 K-water(한국수자원공사) 미래육성 장학생, 삼천리 천만장학생으로 선정됐다. 

 학교 측에 따르면 K-water 미래육성 장학사업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자신의 꿈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장학금은 학생의 성장과 능력 개발에 대한 자기 학습, 진로 계획을 토대로 심사위원단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야 하며, 2단계 심층 면담을 통과한 창선고등학교 이행운 학생이 최종 선정되었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내년부터 고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과 진로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 소통 캠프 등 종합적 성장 지원을 받게 된다.

 2학년에 재학중인 한성민 학생은 삼천리 천만장학회에서 선정하는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삼천리 천만장학회는 우수한 학업역량을 지닌 학생을 후원해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국가 미래 인재로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 30 여년 간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해오고 있다. 

 전국연합학력평가 결과와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같은 학업 역량과 품성 등 정의적 측면이 선정기준인 천만장학생 선발은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도 계속 우수한 성적을 유지할 경우 대학 4년 동안 전액장학금을 지급한다. 이에 따라 창선고등학교 한성민 학생은 남은 재학 기간 동안 장학금을 지원받고, 최장 대학 4년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