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9개 학과 전문학사 323명 배출
상태바
남해대학, 9개 학과 전문학사 323명 배출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02.26 11:09
  • 호수 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학위수여식 개최
원예조경과 만학도들
후배사랑 장학금 400만원 기탁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지난 5일 제24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323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지난 5일 제24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하고 323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원예조경과 만학도들이 제24회 학위수여식에서 후배사랑 장학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원예조경과 만학도들이 제24회 학위수여식에서 후배사랑 장학금 400만원을 기탁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9개 학과 323명의 전문학사를 배출했다. 남해대학은 지난 5일 제24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남해대학은 항공호텔관광학부 40명, 호텔조리제빵학부 53명, 산업안전관리과 23명, 메카트로닉스학과 32명,  전기과 44명, 컴퓨터SW공학과 26명, 금융회계사무과 41명, 원예조경과 37명, 항공정비학부 27명을 배출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학위수여식은 혁신지원융합실과 각 학과 강의실 등에서 소규모 비대면으로 개최하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졸업생과 가족을 위해 대학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을 생중계했다.

 남해대학은 행사규모를 축소해 부서장과 포상대상자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학위증서 및 상장수여식을 간소화해 진행했고, 졸업생들은 학과별로 학위증서를 수령했다. 

 323명의 졸업생 중 항공정비학부 안혜린 학생이 전체수석으로 도지사상을 수상했고, 항공호텔관광학부 장서진 학생을 포함한 45명의 졸업생이 성적우수자로 선정돼 총장상을, 호텔조리제빵학부 김도현 학생이 공로상을,  산업안전관리과 최진혁 학생이 국회의원상을, 항공호텔관광학부 박병진 학생이 경남도의회의장상을 받는 등 총 19명이 외부 기관장상을 받았다. 

 또, 이날 졸업식에서는 원예조경과 권대곤 교수와 산업안전관리과 김차겸 교수가 대학발전공로를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장을 받았다.

 졸업생 미담도 쏟아졌다.

 올해 원예조경과(학과장 정봉성 교수)는 총 3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는데, 이번에 후배사랑장학금을 기탁한 이들은 귀농귀촌 정규교육과정 만학도 졸업생 17명이다. 올해 졸업과 동시에 원예조경 전문학사학위를 받은 만학도 17명은 후배사랑을 실천하고자 십시일반 장학금 400만원을 모아 대학에 기탁했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1년 동안 전 과정이 원격으로 진행되는 등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원예조경과 야간과정에서 수학한 이상조 졸업생은 조경기능사, 유기농업기능사 외 5종의 원예조경전문자격증을 취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국해양대학교 편입학이 확정된 산업안전관리과 최진혁을 비롯 다수 졸업생이 4년제 대학 편입학의 기회를 얻었고, 한국경남태양유전 취업이 확정된 메카트로닉스학과 박원진 외 많은 졸업생들이 대기업 혹은 중소기업 취직을 확정지었다.

 조현명 총장은 졸업축사를 통해 "사회에 나가서도 스스로를 돌아보는 것을 게을리하지 말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