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청년들이 수놓은 `활력 넘치는 남해` 구경하세요~
상태바
남해청년들이 수놓은 `활력 넘치는 남해` 구경하세요~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02.26 14:10
  • 호수 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남해군 청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전시회
평생학습관 로비에서 오는 3월 5일(금)까지 전시회 개최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 성과전시회가 오는 3월 5일(금)까지 남해군 평생학습관 로비에서 열린다.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 성과전시회가 오는 3월 5일(금)까지 남해군 평생학습관 로비에서 열린다.

 지난해 남해군에서는 청년들이 지역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의 사각지대를 해결하고자 접근하는 `리빙랩(기술 또는 사회의 혁신을 목표로 고안된 현장 중심적 문제해결 방법론)`이라는 개념을 활용한 사업을 진행, 완수했다. 이를 공유하고 보다 나은 리빙랩을 위한 자리와 성과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남해군은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성과공유회를 지난 17일 개최하고, 오는 3월 5일(금)까지 남해군평생학습관 로비와 남해청년센터에서 성과공유 전시회를 연다. `남해군 청년 리빙랩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은 물론 직접 실행까지 해나가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청년예술·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13개 팀이 참여해 1년간 남해 곳곳에서 활동을 펼쳤다.

 성과공유회에서는 13개의 청년 팀들이 서로의 활동을 공유하는 한편, 장충남 군수가 직접 참석해 청년 활동가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전시회에서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상을 접할 수 있다.

 남해의 참전용사·어르신들의 효도사진 등을 촬영해 남해의 스토리를 담은 `남해사람들 프로젝트`, 남해에서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기록·보관해 소개하는 `무브먼트 남해`, 남해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공유하는 `먹거리 제작단`·`보물섬보배`·`뺑트레비앙`,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남해 관광여행지 소개 프로젝트인 `남해 문화예술 교육원` 등 13개의 다양한 활동들이 사진이나 영상 등을 통해 소개된다.

 이연주 남해군 청년혁신과장은 "2020 남해군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를 진행해 다양한 시각을 가진 청년들의 손길로 13가지의 지역가치를 빚어냈다"며 "전시회에는 영상, 사진, 물품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