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사천·하동 아우르는 `남해시대` 모색하길"
상태바
"남해·사천·하동 아우르는 `남해시대` 모색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3.31 12:52
  • 호수 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병주 뉴스사천 대표, 지역신문 발전안
본보, 언론진흥재단 지원 사별연수 진행
하병주 뉴스사천 대표.
하병주 뉴스사천 대표.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21년 사별연수 지원사업`에 선정된 남해시대 신문사가 지난 25일 하병주 뉴스사천 대표를 초청해 본사 사무실에서 1차 연수를 진행했다. <사진>
 남해시대신문 임직원 7명과 뉴스사천 직원 2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신문 생존전략 방안과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연수를 진행한 하병주 대표는 지난해 뉴스사천이 펼친 다양한 지역공모사업을 소개했다.
 구체적으로는 △2020년 상반기 삼천포구항 도시재생대학 운영 △도시재생 소식지 제작 △코로나19 위기극복 달력 제작 △쉬운 우리말 쓰기 사업을 진행하며 뉴스사천이 지역 및 기관단체와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언론사로서의 뉴스사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인 사례를 설명했다. 그 외에도 2018년과 2019년에 각각 진행한 △하늘에서 본 사천 △`서랍 속 가족사랑을 세상 밖으로` 사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와 함께 하병주 대표는 지역단위 종이신문의 한계를 지적하며 도 단위로의 사업접근 방안과 동일 선거구인 남해·사천·하동을 아우르는 신문 제작 방안도 제안했다.
 또한 사천과 남해 지역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남강댐 치수증대사업의 역사적 연원과 전개 과정, 사천과 남해에서 발생하게 될 문제점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나눴다.
 연수에 참가한 남해시대 직원들은 "이 연수를 계기로 뉴스사천과 좀더 협력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남해 지역뿐 아니라 인근 사천, 하동까지 시야를 넓혀 지역 현안을 좀더 종합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이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