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의 카카카,「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2호 출간
상태바
해변의 카카카,「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2호 출간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1.04.08 11:13
  • 호수 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서의 삶 고민하고 즐기는 방법 제안
지방도시 소멸 이슈 다양한 관점으로 시각화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2호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2호

 지역출판사 `해변의 카카카`가 지난 3월 로컬 라이프스타일 탐구지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2호를 동시 발간했다.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은 지역에서 살아가는 1·2·3차 산업종사자와의 인터뷰, 지방도시 소멸에 관한 칼럼과 문학작품, 지역의 사진을 담은 `비주얼 인사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책에 엮었다.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구성을 갖춘 무크지의 형식을 취한다. 무크(Mook)는 매거진(Magazine)과 단행본(Book)의 합성어다.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호는 칼럼, 소설, 시, 에세이, 인터뷰로 20명의 필진과 인터뷰이로 구성돼 있으며, 2호는 비평문을 추가하여 18명의 필진과 인터뷰이가 참여했다. 특히, 시골의 풍경과 이미지를 아카이빙(기록)해 재해석을 시도하는 `비주얼 인사이트`에서는 `빈집(1호)`과 `전동휠체어(2호)`를 주제로 선정, 지방도시 소멸로 대두되는 사회문제를 시각문화적 담론으로 환기한다.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등의 기관 지원으로 기획되고 구성됐다. 


 해변의 카카카는 남해로 귀촌한 청년창작집단으로 남면 무지개마을에 터를 잡고 각종 문화기획, 출판, 디자인, 공연 등의 활동을 벌이며 살고 있다.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1·2호는 오는 22일부터 온라인서점(알라딘)과 전국 독립서점 및 지역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정가 1만5000원). 자세한 구입처 리스트는 `우리가 소멸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계정(@thewaywesomyeol)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