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조공법인 2년 연속`최우수`··· 윤기준 대표 "새로운 도전 할 것"
상태바
농협 조공법인 2년 연속`최우수`··· 윤기준 대표 "새로운 도전 할 것"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1.05.07 11:13
  • 호수 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전문생산단지 평가 선정, 수출물류비·교육 지원 자격 획득
수출 선도조직에도 선정돼 기반육성사업비 3200만원 확보

남해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농협조공법인·대표 윤기준·사진)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년 농산물전문생산단지 평가`에서 최우수 단지로 선정됐다.
`남해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은 2년 연속 최우수 평가를 받아 수출물류비 7%와 수출전문가의 컨설팅 등 조직화 교육을 지원받게 됐다. 농협 조공법인은 이번 평가에서 전문단지 운영의 효율성, 수출실적, 자조금 납입여부, 농약 등 안전성 품질관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글로벌 GAP인증에서 가점을 받았다.
서면에 위치한 농협 조공법인은 남해군 원예산업 통합마케팅 조직으로써 2019년 마늘 전문생산단지로 지정받았다. 현재에는 21농가가 참여하고 있고, 남해마늘의 강한 향과 맛이 해외에서도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미국, 호주로 수출했다.
또한 농협조공법인은 마늘 수출선도조직  육성사업자 우수 조직에도 선정돼 기반육성사업비 3200만원과 수출활성화 사업비도 인센티브로 확보해 마늘수출에도 활력을 더하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에 농산물 전문생산 단지를 196개 지정·운영 중이며, 경남에는 58개 단지가 있다. 채소류는 딸기·파프리카·토마토, 과실류는 단감, 배, 새송이버섯 등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마늘품목은 남해군이 유일하다.
윤기준 조공법인 대표는 "지난해 관내 마늘수출법인들과의 협력을 통해 신규시장 발굴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올해는 깐마늘과 다른 다진 마늘 등에 대한 차별화된 품목으로 시장접근을 시도하고 싶다"고 소감과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