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감축, 우리 손으로 한다!"
상태바
"온실가스 감축, 우리 손으로 한다!"
  • 최정민 시민기자
  • 승인 2021.05.28 11:26
  • 호수 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지구와 함께하는 알뜰장터 열려
6월 20일(일) 오후 2시 2차 장터 예정
2021년 지구와 함께하는 알뜰장터가 지난 19일 남해군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열렸다.
2021년 지구와 함께하는 알뜰장터가 지난 19일 남해군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열렸다.

 우분트학부모기획단과 공동육아나눔터가 공동 주최하고 남해군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제1차 지구와 함께하는 알뜰장터`가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9일 남해군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개최한 이번 알뜰장터는 민관이 협력해 불필요한 제품 생산에 따른 온실가스를 줄이는 시민운동으로서 모범적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이날 아이와 함께 중고품을 팔던 노승미(남해읍) 씨는 "지난해부터 집 안의 물건들도 정리할 겸 필요한 사람들에게 싼 가격에 중고품을 팔려고 판매자로 참여하고 있다"며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들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가치 있는 물건이 된다니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금 사용하는 물건들도 소중히 다루게 된다. 내 아이에게도 물건을 아껴 쓰는 교육적 가치도 크고 결과적으로 온실가스도 줄여 지구온난화를 예방한다니 보람도 많이 느낀다"고 말했다.

 이번에 행사를 주최한 김혜정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위원도 "중고품 하나 사는 작은 행동이지만 온실가스 배출을 조금이나마 줄이는 일에 역할을 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 작은 행동들이 하나둘씩 모이다 보면, 큰 흐름으로 많은 사람들이 함께 온실가스를 줄이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서 추첨 이벤트를 제안했다. 많은 업체들의 자발적인 후원과 주최 관계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추첨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판매자들의 판촉활동에 도움을, 구매자들에게는 뜻밖의 즐거움을 준 행사가 되어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 열릴 알뜰장터에서는 더 많은 업체들이 후원을 약속했다. 군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알뜰장터에 기부한 단체와 업체는 남해군생태관광협의회, 공동육아나눔터, 별난교육연구소, 쏘잉제이, 늘푸른화원, 버팀목수학교습소, 키즈몽원숭이내복, 마들렌잡화, 바래길역사걷기학교, 남해학부모네트워크협의회, 이즈음, 남해교육지원청, 남해시대신문사, 남해지역아동센터, 남해광고사, 김민철 남해군먹거리생산자회장 등 모두 16곳이다. 이들은 다양한 체험과 추첨 선물 제공으로 알뜰장터에 참여한 군민들에게 행복을 안겼다.
 `2021년 제2차 지구와 함께하는 알뜰장터`는 오는 6월 20일(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남해군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우천 시에는 연기될 수도 있다.

 최정민 시민기자 jobbus@naver.com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