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고 2학년들의 버스킹과 먹방 콜라보
상태바
남해고 2학년들의 버스킹과 먹방 콜라보
  • 김종수 시민기자
  • 승인 2021.06.11 10:53
  • 호수 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교육지구와 2021 비긴어게인 In 남해
지난달 31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옆 야외공연장에서 남해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과 정대성(오른쪽) 교사가 버스킹을 하고 있다.
지난달 31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옆 야외공연장에서 남해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과 정대성(오른쪽) 교사가 버스킹을 하고 있다.

 5월의 마지막 날 저녁,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앞 야외공연장에서 버스킹공연이 펼쳐지고 있었다.


 `행복교육지구와 함께하는 2021 비긴어게인 In 남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날 공연은 남해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주최로 펼쳐졌으며, 공연무대 앞 푸드트럭에서 수제토핑닭꼬치로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던 이들 또한 학생들이었다.


 이날 행사 중 버스킹공연은 보물섬행복교육지구 사업 중 꿈빛행복교실 2학년 1반 행복버스킹 동아리(권오창, 김민근, 이세준 학생)가 주축이 됐고, 푸드트럭 음식나눔은 꿈빛프로젝트 푸드파이터 동아리(김민기, 최보경, 최정민, 이광국 학생)가 주도해 운영했다. 푸드파이터 동아리는 남해에서 나는 식재료로 요리를 개발해 소외계층에 나눔활동을 펼치는 봉사동아리다. 


 이번 행사는 정대성 지도교사의 관심어린 시선에서 출발했다.


 코로나19 시국에 좀처럼 이런 기회가 없었지만 학부모 여론조사까지 거치며 가지게 된 춘계체험활동에서 학생들이 음악과 요리를 즐기는 모습을 보고 숨은 끼를 펼칠 기회를 만들어줘야겠다고 생각한 것이다.


 처음엔 행복버스킹만 따로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버스킹 무대와 요리코너, 그러니까 꿈빛행복교실과 꿈빛프로젝트가 콜라보를 이루며 학생들의 눈빛까지 함께 빛낸 것이다.


한편, 남해고는 방송부(NBS), 교집합, 길재비, 다독다독, 맨투맨 등 진로와 연계된 15개 이상의 다양한 동아리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