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청년의 사업 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상태바
남해청년의 사업 아이디어를 지원합니다
  • 한중봉 기자
  • 승인 2021.06.11 10:56
  • 호수 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10개 사업 선정
사업당 500만 원까지 지원

 남해군이 2021 청년 아이디어 지원 `도전에서 성공까지`사업 참가자를 6월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지역의 자원·공간·특성을 기반으로 한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로컬크리에이터 양성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접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창의적 지역 혁신가를 말한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아이템 개발과 제작에 필요한 활동비(제작비, 컨설팅비), 홍보디자인 개발(로고, 포장재 등), 행사개최비, 박람회참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총사업비의 20% 범위 안에서 사업장 내 환경개선을 위한 재료 구입이나 소규모 수선에 관한 사항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는 남해군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청년(만 19~45세)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예비 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청년으로 내년 3월까지 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야 하고, 초기 창업자는 공고일 기준 창업기간이 3년 미만(2018년 6월 3일 이후 등록)인 사업자이다. 10개 사업 내외로 선정하며 사업 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공모분야는 △6차산업분야 - 지역농·특산물과 연계된 가공 및 서비스업 △지식창업 - 디자인, 마케팅홍보, 전문컨설팅 등 △일반창업 - 식음료, 공예 등 부가가치가 높은 소상공인 창업 등 지역자원, 공간, 특성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면 된다.


 신청은 남해군청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관련 서류를 받아 작성, 청년혁신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 청년혁신과(☎860-34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