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 위기 청소년 발굴 모두의 관심 필요"
상태바
"아동학대 예방, 위기 청소년 발굴 모두의 관심 필요"
  • 전병권 기자
  • 승인 2021.07.23 10:51
  • 호수 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사례분과회의 개최
남해군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사례분과회의가 지난 9일 남해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남해군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사례분과회의가 지난 9일 남해평생학습관에서 열렸다.

 남해군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 발굴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남해군은 지난 9일 남해평생학습관에서 `남해군 지역사회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사례분과회의(위원장 이연주 청년혁신과장)`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유사사례 사건 방지와 위기 아동청소년 발굴을 위한 제안사항을 토의하는 한편, 위기청소년의 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사회 여러 유관기관들이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특히 남해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포함해 관내 필수 유관기관인 남해경찰서, 남해교육지원청Wee센터 등 총 13명의 실행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위기 아동 청소년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 교육, 홍보 등의 각 기관별 특성에 맞는 제안사항을 제시했다. 


 또한 합동캠페인 등을 추진하여 연계활동을 이어 갈 예정이다. 


 이연주 위원장은 "우리사회의 미래인 아동 청소년에게 다시는 이러한 안타까운 사건이 없기를 바란다"며 "사전에 방지하고 예방하기 위해 각 기관 단체뿐만 아니라 전 지역의 이웃이 함께 관심가지고 보살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교육·홍보 등 오늘의 제안사항은 적극 실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남해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운영과 개인·집단상담, 학교폭력 등 예방교육,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863-5279)로 문의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